아기 거북이 히터기로 적당한 도핀 미니 고정히터 10W 사용후기

제품과 서비스

아기 거북이 히터기로 적당한 도핀 미니 고정히터 10W 사용후기

월리만세 2022. 7. 2. 07:16
반응형

어항 히터기는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있고, 온도를 조절할 수 없는 히터가 있습니다. 온도를 조절할 수 없는 히터기를 고정 히터라고 하는데 오늘 소개드릴 히터기가 고정 히터기로 유명한 도핀 미니 히터기입니다. 작고 귀여워서 아기 거북이를 키울 때 넣어 주시면 딱입니다.  

 

 

 

1. 아기 거북이를 키울 때 적당한 미니 히터기 

 

거북이를 키울 때 이미 자란 성체 거북이를 구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 것입니다. 대부분 예쁜 아기 거북의 모습에 반해서 거북이 사육을 시작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많은 사육자가 아기 거북, 헤츨링부터 키우기 시작합니다. 

 

대부분 아기 거북이를 키울 때 간과하는 것이 히터기의 필요성을 잘 모르시는 것입니다. 수족관에서 거북이를 구입할 때 먹이까지는 잘 챙겨주시는데, 히터기는 미리미리 잘 권하는 편이 아니거든요. 

 

거북이는 변온동물이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외부 온도에 따라 자신의 온도가 함께 바뀌기 때문에 물 온도가 낮아지면 거북이 체온도 낮아지고 그에 따라 활동성이 크게 감소합니다. 

 

특히, 아기 거북에게는  물온도가 중요합니다. 

 

애완용 거북이들은 모두 열대기후와 아열대 기후에서 사는 품종들입니다. 그런 거북이가 대한민국까지 흘러들어와서 우리나라의 추운 겨울을 맞이하면 살 수 없거든요. 

 

거북이가 사는 가장 적절한 온도는 28도로 알려져 있고, 최소 26도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고정 히터들의 기본 세팅이 26도로 맞춰져 있습니다. 아기 거북을 키우는 수조는 대부분 조그많고, 혹은 작은 리빙박스에서 키우기 때문에 미니 고정히터는 아기 거북이를 키우는데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만약, 아기 거북이를 키우고 계시다면, 겨울이 되기 전에 미니 고정히터 하나를 넣어주시면 갑작스럽게 거북이가 죽는 일을 미리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도핀 미니히터기 10W의 특징과 장점

 

도핀 미니히터기는 온몸이 까만색으로 되어 있어서 디자인이 예쁩니다. 그리고, 물속에 완전히 담그는 방식의 완전 방수타입입니다. 완전 방수타입은 아무렇게나 물속에 담가 두면 되기 때문에 관리하기 편합니다. 

 

온도가 고정되어 있는 고정 히터기에 특별한 기능은 필요 없지만, 도핀 미니히터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상단에 히터기가 돌아갈 때 붉은 램프가 켜진다는 것입니다. 

 

(도핀 미니히터기 작동중)

 

이 기능이 중요한 이유는, 사육사가 히터기가 고장 나지 않고 잘 작동한다는 것을 즉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도핀 미니히터기와 쌍벽을 이루는 필그린 고정 히터의 경우 외부 램프가 없어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수조 벽에 대보고 감각적으로 물 온도를 통해 알아야 합니다. 

 

반면, 도핀 미니히터기는 물온도가 25도가 되면 자동으로 붉은색 램프가 켜지면서 히터기가 작동한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늘 안심할 수 있습니다. 

 

도핀 미니히터기는 길이가 짧고 검은색의 단단한 디자인으로 가격은 1~1.2만 원 수준입니다. 성능은 만족스럽고, 약 3년간 사용해 보았는데 고장 나지 않는 것으로 보아 내구성도 좋은 편입니다. 

 

(도핀 미니 고정히터)

 

 

3. 고정히터를 사용해 본 느낌

 

저는 주로 작은 수조에 사용하기 위해 고정히터를 구입했습니다. 주로 필그린 고정 히터와 도핀 미니히터기를 애용했습니다. 

 

필그린 고정히터와 도핀 미니 히터기 모두 온도를 26도로 유지해 줍니다. 고정 히터가 좋은 점은 온도 조절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는 점이고, 대부분 작고 단단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할 때 단순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온도조절 기능을 디자인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외형 디자인이 대부분 예쁘게 나와서 좋습니다. 

 

제가 수년간 사용해 본 결과 고정 히터는 가격이 저렴한 반면 내구성이 좋습니다. 고장이 덜나는 것 같아서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히터기가 왜 고장 나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온도 조절장치가 있는 저가형 히터기는 잘 고장이 납니다. 합선이 돼서 열을 발생시키지 않거나, 어떤 것은 과열이 되서 지정한 온도 이상으로 온도를 올리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또, 히터기 표면의 필터가 녹아 수조 물을 오염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온도 조절장치가 있는 큼직한 히터기를 구입할 때는 고급형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가형 중에 고정 히터는 단순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인지 가격이 저렴하면서 내구성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히터기의 핵심 역량은 정해진 온도를 고장 나지 않고 유지해주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고정 히터는 그런 목적에 잘 부합하는 장비입니다. 어린 거북이들을 위해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도 좋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도핀 미니히터기 : 가격확인

◇ 필그린 고정히터 : 가격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