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발 낚시로 거북이에게 줄 작은 물고기를 채집하기 시작한 지 벌써 5년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플라스틱 4구 통발은 5년 전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아직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발 낚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라스틱 4구 통발은 통발 낚시의 명품
우연히 구입한 것이지만, 수년간 사용하면서 이 통발 낚시가 정말 통발계의 명품처럼 느껴집니다. 그 이유에 대해 하나씩 설명드리고 싶네요.
일단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튼튼합니다. 그물형이 보관할 때 부피가 작아서 좋고, 이동할 때 간편하지만 몇 년 지나면 그물이 약해지거나 끊어지고, 연결끈이 엉켜서 관리가 귀찮습니다.
플라스틱 통발은 가지고 다닐 때 좀 크다는 점만 빼면 관리도 편하고 고장 날 일이 없습니다. 제가 4구 통발을 산 이유는 제가 취미로 하기 적당한 사이즈를 고른 것입니다. 너무 큰 통발도 사실 필요 없습니다.
제가 구입한 플라스틱 4구 통발의 바닥에는 무거운 납추가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물에 던져 놓으면 쉽게 가라앉습니다. 이것도 아이디어인 듯합니다.
상단 입구 캡에는 집어용 먹이를 넣을 수 있는 플라스틱 캡이 붙어 있는데, 여기에 된장 한 숟가락 넣어주고, 통발 입구에 된장을 슥슥 발라주면 통발 낚시 준비 끝입니다.
물고기가 잘 다닐 듯 한 골목에 통발 낚시를 담가 두고, 줄을 길게 늘여 나뭇가지나 바위틈에 고정해 두고 1시간 ~ 2시간 정도면 충분한 양의 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관악산 계곡에서 잡는데 그 계곡은 한여름에 개방하여 물놀이장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아이들 여름방학 전까지만 다닐 수 있습니다.
통발에 물고기가 가득 낚이면 공원에 굴러다니는 페트병에 물을 2/3 정도 담아서 한두 마리씩 옮겨 담아 집으로 가져옵니다.
2. 통발 낚시가 좋은 점
저는 낚시에 문외한입니다. 예전에 아버지를 따라 낚시터를 간 후에 낚시에 재능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와서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오로지 거북이들에게 먹이를 줘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통발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통발 낚시는 별도의 낚시 스킬이 없어도 누구나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일단 통발을 던져두면 한두 시간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나만의 시간을 즐기기 좋습니다. 저는 주로 통발 낚시를 갈 때 김밥 두 줄과 막걸리 한통 혹은 소주 작은 팩 하나를 가져갑니다.
야외용 의자 조그만 것 하나 펴 두고 그늘막에 앉아서 잔잔한 계곡을 바라보면서 김밥을 오물오물 먹고, 시원한 막걸리 한잔을 하면서 이것저것 생각을 합니다.
하고 싶은 일도 생각해 보고, 놀러 가고 싶은 곳도 상상해 봅니다. 퇴직해서 어떤 삶을 살 지도 고민해 보고 통발 낚시를 하는 시간은 오로지 저만을 위한 시간이 됩니다.
그렇게 잡아온 작은 물고기 몇 마리는 제가 키우는 거북이들에게 먹이로 주고, 그 물고기를 사냥하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이 제 즐거움입니다.
https://blog.naver.com/wally94/221000015575
3. 인생을 즐기기 위한 통발낚시
인생을 즐기기 위한 통발 낚시가 아니라,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는 통발 낚시와 같은 취미를 몇 개는 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늘 말로만 인생을 즐긴다고 하지 실제로 인생을 즐기고 있다고 느껴질 때가 언제인가요? 전 거북이를 키우면서 통발 낚시를 알게 되었고, 그나마 통발을 물에 담그고 몇 시간 즐거운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행복합니다.
인생을 즐긴다는 것은 꼭 멋진 명승 고지에 가거나 값비싼 호텔에서 숙박하거나, 아름다운 해변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내 마음이 실제로 즐겁고 편안하다고 느낀 순간이 바로 인생을 즐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느낌을 몇 번 가져보니 그것이 긴 시간이 아니라 아주 짧은 순간에 지나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을 즐겁게 보낸다는 것은 아주 순간순간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좀 더 고민해서 통발 낚시 같은 것을 몇 가지 더 만들어 두어야겠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엑토로 4구 통발낚시 : 가격확인
◇ 개양 4구 통발어포기 : 가격확인
'제품과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북이 수조에 맞는 여과기를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까? (0) | 2022.07.02 |
---|---|
아기 거북이 히터기로 적당한 도핀 미니 고정히터 10W 사용후기 (0) | 2022.07.02 |
무거운 보석거북이도 끄떡없는 꼬북랜드 걸이식 거북이육지 (0) | 2022.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