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내 없애는 인센스가 향초보다 좋은 점

유용한 정보

잡내 없애는 인센스가 향초보다 좋은 점

월리만세 2022. 11. 25. 20:03
반응형

집에서 향초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생선을 굽거나 고기를 구우면 늘 켜는 향초가 있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를 사용했습니다. 조금 비싸도 오래 사용하니까 저렴한 것은 잘 구입하지 않았죠. 그런데, 이번에 향초 대신 인센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1. 인센스를 사용하려고 할 때 준비해야 할 것 

 

인센스는 향초와 동일하게 향을 일정 기간 피워 내부의 잡내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향기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제사 지낼 때 향을 피우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그 향이 매우 고급스럽고 종류가 다양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센스 세트는 인센스 스틱과  인센스 홀더로 구성됩니다. 인센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틱과 홀더 2가지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종류는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인센스 스틱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인도에서 생산한 현지 제품과 국내 제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는 향기의 취향을 고려했을 때 국내 생산제품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외국 향기는 요가할 때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역시 익숙하지 않습니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 가능하면 고급 브랜드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향기라는 것은 저렴하면 그 티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향기가 좋지 않고 독하며, 기분이 리프레쉬되지도 않습니다. 

 

고급 브랜드 중에서 내 취향에 맞는 향기를 발견했을 때 가장 강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용은 조금 비싼 편입니다. 보통 15,000~25,000원 사이이며 스틱의 갯수는 상품별로 다르지만 보통 20~50개 사이입니다. 

 

인센스 스틱과 고양이 인센스 홀더
(재가 구입한 인센스 스틱과 홀더)

 

인센스 홀더는 스틱을 거치하는 물건인데 이것도 형태가 매우 다양합니다. 재질로 보면 플라스틱과 사기와 금속으로 만들어 진 것이 있고, 형태로 분류하자면, 거치형이 있고, 유리통에 넣어서 향을 피우는 형태가 있는데, 차이점은 바람이 불 때 재가 날리느냐 여부입니다. 

 

저는 일단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사기 제품으로 된 인센스 홀더를 구입했는데, 유리통으로 된 인센스 홀더도 하나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구입을 해 보니 자기 취향이 많이 타는 물건들입니다.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 인센스가 향초보다 좋은 점 

 

집안의 잡내를 없어거나, 기분이 울적할 때 기분전환을 위해서 향초를 꽤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이번에 인센스를 처음 사용하게 되었는데, 사용해 보니 그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먼저, 향초는 한번 구입하면 상당히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이소에서 천원짜리 향초를 사용하신다면 금방 사용하겠지만, 브랜드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오래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향초는 구입할 때 향과 브랜드를 잘 보고 골라야 합니다. 하지만, 인센스는 마음에 드는 향 스틱을 종류별로 최소 2~3개까지는 미리 구입해 두고 기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향이나 풀향, 우드향 등 마음에 드는 브랜드의 향기를 선정해 둔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기분따라 향 스틱을 통해 집안 공기를 바꿀 수 있으니까요. 향초도 여러개를 사 둘 수 있겠지만, 용량이 커서 미리 몇 개를 사 두면 사용기간이 정말 길어 질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센스 스틱은 10~15분이면 저절로 꺼집니다. 물론, 스스로 다 타면 꺼지기 때문인데 향초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덮개를 덮어 꺼 주어야 합니다. 양초기 때문에 스스로 꺼지지 않기 때문이죠. 이 부분이 저는 제일 편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향 스틱을 골라 하나 켜 두면 15분 동안 좋은 향기를 내 뿜으면서 잡내를 잡아주고 스스로 꺼지니 이후 관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향초는 일정 기간 타들어가면 심지가 길어져 촛불이 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가위로 심지를 짧게 잘라 주어야 하는데, 인센스 스틱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관리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향초의 심지를 짧게 잘라주지 않으면 불똥이 주면에 튀어 화재가 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심지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3. 어떤 인센스가 나에게 맞을까? 

 

저도 이번에 인센스를 처음 구입한 초심자라서 이 제품이 가장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제가 구입한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인센스 스틱은 피어오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피어오르 제품은 국내 생산품으로 느릅나무껍질과 옥수수전분, 소나무, 향나무를 베이스로 만듭니다. 

 

종류는 라임바질만드란, 베이비화이트, 리프레쉬샤워, 러브블라썸이 있습니다. 저도 이 중에 2개를 구입해서 사용 중입니다. 

 

피어오르 인센스 스틱
(피어오르 인센스 스틱)

 

제가 구입한 홀더는 도자기 동물 고양이 홀더 트레이입니다. 사기로 된 고양이 홀더인데, 받침대는 그냥 플라스택으로 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하단에 받치는 플라스틱 받침대가 넓기 때문입니다. 원목으로 된 제품도 보고, 유리로 된 제품도 보았는데, 폭이 좁아서 인센스 재가 떨어질 때 바닥을 더럽혀질 염려가 있어서 받침대가 넓은 모델을 골랐습니다. 

 

사용해 보니 상당히 넓직해서 스틱 한개가 아니라 서너게 피우고 한번에 청소를 해도 될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바람이 불면 재가 날릴 염려가 있어서 유리통으로 된 모델을 하나 더 구입할 생각입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올롯 오리지널 인센스 스틱 : 가격확인

◇ 피어오르 인센스 스틱 : 가격확인

◇ 스퀘어 글래스 인센스 홀더  : 가격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