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쥬서 충전기 대여요청 - 라임 고객센터 활용하기

재테크와 부업

라임 쥬서 충전기 대여요청 - 라임 고객센터 활용하기

월리만세 2020. 9. 26. 08:34
반응형

라임 쥬서는 킥보드 라임을 회수하여 배터리를 충전해 지정된 장소에 반환해 주는 아르바이트입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할 수 있어서 부업으로 신청했습니다. 

 

제가 신청을 '20.3.29일 했는데 때마침 유행이 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사용자가 급감해 한동안 승인을 해 주지 않다가 5개월 뒤인 '20.9.10일 승인을 받아 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일을 하려면 회수한 라임을 충전해야 하는데 충전기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결국 라임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했는데 그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1. 충전기 대여를 위해 고객센터에 메일 문의를 했습니다.  

 

저는 라임 승인교육을 받으면서, 충전기 대여에 대한 안내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승인 완료라는 메시지를 받고도 실제 충전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었습니다. 

 

별도로 안내를 해 줄 것으로 생각했으나, 연락이 없어 고객센터에 아래과 같이 접수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라임 쥬서 온라인 교육을 받고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활동을 위해 충전기가 필요한데, 어떻게 수령할 수 있는지 안내를 받지 못했습니다.

도와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예전에 라임 고객센터에 메일로 문의를 넣은 적이 있었는데, 보통 1~2일 내에 답변이 왔었습니다. 그래서, 피드백은 좀 빠르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3일이 지나도록 답변이 없었습니다. 결국 답변은 5일이 지나서야 받았습니다. 

 

2. 현재 라임 충전기 대여가 어렵다고 합니다. ('20.9월)

 

조금 늦게 답변을 받았지만, 결론은 충전기가 부족하니 현재는 아르바이트 활동을 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아쉽지만 더 대기를 해야겠습니다.

 

승인을 받는데 5개월 기다렸는데 좀 더 기다린다 한들 크게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라임 고객센터에서 보내 준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쥬서님
라임 고객지원 센터입니다. 

문의해 주신 사항에 응답이 지연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충전기는 라임베이스에서 지급해 드리고 있으나 현재 수량 부족 등의 문제로 지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구매도 현재 재고 부족으로 판매가 불가한 상황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수령 또는 구매가 가능해 지면 쥬서님들께 별도의 공지를 해 드릴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해 주십시오.  

 

저는 무료로 대여를 해준다고 알고 있었는데 별도로 구매도 가능했었나 봅니다. 내 돈 내고 충전기를 구입하면 아마도 라임 쥬서 업무는 오래도록 해야 할까 봅니다. 

 

라임쥬서를 한번 해보기 힘드네요. 

 

 

3.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하는 방법 

 

이용하면서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라임은 고객센터 대표번호가 없습니다. 모든 문의를 이메일로만 접수를 받는데, 문의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조금 답답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 처리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메일로 문의를 접수할 때는 최대한 간결하게 필요한 사항만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 상담은 인력을 매우 적게 배치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 매우 많은 양의 문의를 배당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청만 간단하게 기록해 주는 것이 답변을 찾는 상담사에게 도움이 됩니다. 자초지종과 본인의 억울함과 불편함까지 길게 적으면 상담사는 문의 요지를 파악하느라 시간을 더 소비하게 됩니다.

 

그리고, 답변이 늦어지더라도 재접수를 하면서 화를 내거나 욕설을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목소리로 분노를 전달할 수 있는 전화도 없으니 본인 손가락만 아픕니다. 상담사들은 그런 분노의 글자에 전혀 개의치 않을 테니까요. 

 

차라리, 답변이 늦어서 재문의를 하는 경우에는 문의내용을 좀 더 간단하게 추려서 오해 없이 해석할 수 있도록 정리해서 다시 보내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재문의를 보낸 횟수와 지연된 기간이 나중에 그 회사에게 불만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때문에 보통 이메일로 일하는 고객센터는 최소한 답변을 종료해야 하는 기준을 가지고 일합니다. 

 

만약, 한달이 지나도록 이메일 문의에 답변이 없으면 그 회사는 망했거나 망해가는 중일 것입니다. 고객 서비스를 하지 않고 오래 버틸 회사는 없으니까요.  

 


 

정리하며, 

 

주말동안 라임 쥬서를 하면서 한 달에 한 10만 원 정도만 개인용 돈벌이를 해 보고 싶었습니다. 평소 소소하게 가지고 싶은 물건을 사는데 늘 집 대출을 갚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쇼핑을 하면서 죄책감이 들 때가 있었거든요. 

 

주말에 목욕탕을 다녀오면서 3~4대씩만 충전을 해도 제가 갖고 싶은 물건 사는 데는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경조사비 정도는 라임 쥬서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겠는 생각을 했습니다. 

 

충전기를 받는데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어쩔 수 없으니 더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라임 쥬서 164일 만에 승인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