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회차 수염 영구 제모 치료를 받고 이번에 2회차 시술을 받았습니다. 수염 영구 제모를 시작한 지 만 1개월이 지난 현재 상태가 어떤지 결과를 자세하게 공유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모 치료받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1. 남자 수염 영구 제모를 시작하고 1개월간 변화
처음 레이저 치료를 받고서 매일 면도를 하면서 크게 달라진 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수염이 줄어들었다고 느끼기 시작한 시점이 1회 치료를 받고 3주 차였습니다.
일단, 수염이 적어졌고, 모근도 가늘어졌습니다. 덕분에 면도기가 쉽게 밀려 면도를 하는데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특히, 4주 차에 접어들어서는 턱을 매만졌을 때 까슬까슬한 느낌도 들지 않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불과 1회차 치료를 받았는데, 이런 변화가 시작된 것이 신기합니다. 그런데, 왜 병원에서는 기본 5회 치료가 필요하다고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를 찾아보면 10회 치료를 받았다는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제가 집안 유전으로 몸에 털이 많은 편이어서 수염이 빨리 자라는 편입니다. 그런데, 1회 치료만으로 이렇게 드라마틱한 변화를 느끼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제모 치료를 결심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왼쪽 볼에 삐죽삐죽 자라는 수염이 거슬려 손가락으로 만지다가 늘 부풀어 올라 염증이 되는 것도 싫었고, 목젖 부분이 가끔 길쭉하게 갑자기 솟아나는 수염도 싫었습니다.
다행히 이런 것들은 1회차 치료만으로 보이지 않게 되어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5회까지 무난하게 치료한다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수염과 관련된 나쁜 경험을 겪지 않아도 될 수 있다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흰수염은 여전히 곳곳에서 자라나고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제모를 조금 더 일찍 시작했으면 좋을 뻔했다는 점입니다. 제모 레이저는 검은색에 반응하는 레이저로 모근을 태우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흰 수염은 제외가 되어 제모 효과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늘 2회차 치료를 받았는데 다음 한 달간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2. 수염 제모 2회차 치료를 받는 과정
수염 제모를 치료하는 과정은 1회차 치료와 동일했습니다. 면도는 아침에 미리 하고 병원에 가야 하고, 병원에 도착하면 먼저 마취크림을 바릅니다.
시술 범위에 따라 마취크림을 발라주는데, 저는 코, 턱, 목 3군데를 한 번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마취크림을 듬뿍 바르고, 랩으로 코와 턱을 감싸고 약 15~20분간 기다립니다.
마취가 어느 정도 되면, 진료실로 들어가 마취크림을 대강 덜어내고, 시원한 알로에 젤을 발라 주고 레이저 치료를 시작합니다.
치료는 별다른 게 없습니다. 의사가 레이저 치료기를 치료 부위별로 꼼꼼하게 문지르면 끝입니다. 하지만, 워낙 민감하게 반응하는 레이저라서 그런지 수염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느껴지고 마취를 했음에도 통증이 상당합니다.
마취를 해서 참을 만 하긴 하지만, 눈물이 찔끔나기도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수염이 타는 냄새가 피어올랐고, 치료는 약 5~10분 정도 진행됩니다. 치료를 마치면 발라 놓은 젤을 깨끗이 닦아내고, 연고를 발라줍니다.
연고를 바르는 이유는 가끔 모낭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색소침착으로 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들은 모두 약물치료로 회복이 가능해서 부작용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의사가 실력이 뛰어나야 모낭염 같은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는데, 제가 볼 때는 환자의 피부 특성과 치료를 받는 레이저 기계의 특성에 따라 생기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운에 따라 생기는 것이지 굳이 의사의 실력을 따질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치료를 받으면 피부 마취가 덜 풀려서 한두 시간은 얼굴이 얼얼합니다. 당일은 사우나를 하지 말라고 하는데, 아마도 피부에 강한 레이저를 쐬었기 때문에 민감한 상태가 되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3. 피부과를 잘 선정해야 하는 이유
지금 피부과에서 두 번째 진료를 받았지만, 피부과의 서비스는 아주 만족스러운 편은 아닙니다. 제모 효과가 괜찮아서 다행이지만, 가격과 서비스를 고려해 보면 보통 수준입니다.
저는 5회 기준으로 57만 원에 끊었는데, 비교를 해 보면 아주 비싼 것도 아니고 저렴한 편도 아닌 듯합니다. 다만, 병원 서비스가 별로여서 계속 다니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제모 치료가 1개월에 한 번씩이라 무려 5개월을 다녀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한데, 치료 효과가 좋으니 참고 다녀야죠. 치료를 받기 전에 꼼꼼하게 상담을 받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레이저 치료에서 피부과 의사가 하는 일은 기술적 난이도보다는 꼼꼼하게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하는 일인 듯합니다. 비용이 높은 이유는 바로 레이저 치료기계의 리스 가격이나 구입비용 때문이겠죠.
빨리 비용을 뽑으려면 기계를 쉴 새 없이 돌려야 하니 고객을 무리하게 모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모 세일을 하는 경우가 바로 그렇겠죠.
이래저래 고객 입장에서는 비교적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받는 서비스인 만큼 기분 좋은 치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모 효과도 충분해야겠지만요.
남자 수염 영구 제모는 고민 끝에 시작했지만, 2회 차까지 마무리한 단계에서 치료효과는 만족합니다. 제모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아래 콘텐츠도 함께 보시고 치료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수동 경주식당의 고기한상 리얼 후기 (0) | 2022.08.01 |
---|---|
방배동 봇타야산 일본식 철판요리 총정리 (0) | 2022.07.10 |
남자수염제모 가격과 시술 후 1개월차 후기 (0) | 2022.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