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3인용 밥솥으로 바꾸고 난 후 세상 편해진 점

제품과 서비스

쿠쿠 3인용 밥솥으로 바꾸고 난 후 세상 편해진 점

월리만세 2023. 9. 2. 08:46
반응형

3인 가족인 우리 집은 지금까지 쿠쿠 10인용 밥솥을 사용했습니다. 특별히 10인용을 좋아했던 것은 아니고, 회사에서 추석선물이나 창립기념일 선물로 줘서 어쩔 수 없이 사용했었습니다. 이번에 수명이 다 되어 새로 쿠쿠 3인용 IH 트윈프레셔 쁘띠밥솥을 구입했습니다. 

 

 

 

1. 쿠쿠 3인용 밥솥으로 바꾸고 좋아진 점 

 

우리 집 창고에는 포장을 뜯지 않은 쿠첸 10인용 밥솥이 있었습니다. 이 밥솥은 작년 창립기념일날 회사에서 선물을 고르라고 준 카탈로그에서 선택한 것입니다. 마땅히 고를만한 선물이 없어서 할 수없이 밥솥을 고른 것이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쿠쿠 10인용 밥솥이 수명을 다하고, 쿠첸 밥솥을 사용할까 했는데 이 밥솥은 장모님께 드리고, 우리는 쿠쿠 3인용 IH 트윈프레셔 쁘띠밥솥을 새로 샀습니다. 구입은 와이프가 했고, 밥은 주로 제가 합니다. 

 

쿠쿠 3인용 압력밥솥
(쿠쿠 3인용 압력밥솥)

 

밥과 설거지를 주로 제가 하기 때문에 사용해 본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밥솥을 담당하는 남자 입장에서 제일 편했던 것은 설거지입니다. 용기가 작기 때문에 정말 빠르고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건조대 공간도 적게 차지해서 좋습니다. 또, 밥을 할 때 물 양 맞추기가 편합니다. 저희는 3인 가족이기 때문에 밥을 많이 짓지 않습니다. 그런데 10인용 용기에 3명이 한 끼 먹을 쌀을 담고 물을 맞추다 보면 쌀이 적어 정확하게 물 양을 조절하기 어려웠습니다. 

 

반면, 3인용 용기에 한 끼 쌀을 담으면 물 높이 눈금을 맞추기 편합니다. 한눈에 바로 보이고, 높이 칸수로 몇 인분인지도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와이프가 제일 좋아하는 기능은 자동절전 기능입니다. 밥솥이 유휴전기를 많이 잡아먹는 주범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와이프는 밥솥의 전기코드를 주기적으로 뽑아 놓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구입한 쿠쿠 3인용 압력밥솥은 자동절전 기능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기를 차단합니다.

 

코드를 일부러 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저는 확실히 편해졌습니다. 와이프가 줄기차게 코드를 빼놓으면 밥을 담당하는 저는 또 코드를 끼우고 사용해야 하는데 귀찮았거든요.

 

압력밥솥 기능은 밥을 더 맛있게 지을 수 있습니다. 취사모드가 무압백미와 압력취사 2가지인데, 무압백미는 약간 된 밥을 지을 때 편리하고, 압력취사는 약간 진 밥을 지을 때 편합니다. 저는 압력취사를 선호합니다. 이 밥솥은 크기만 작지 기능은 10인용 못지않게 대부분 모두 가능합니다. 

 

쾌속모드도 있는데, 10분이면 밥이 완성되기 때문에 급하게 밥을 먹어야 할 때 좋습니다. 3인용 밥솥으로 바꾸고 나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은 한 번에 한 끼씩만 밥을 해서 먹는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10인용 밥솥을 할 때는 밥을 넉넉히 해서 2~3끼를 보온상태로 유지하면서 먹었는데, 와이프가 그렇게 먹는 것을 아주 싫어했습니다. 밥은 오래되면 맛이 없고, 보온하는데 전기가 많이 든다는 것이었습니다.

 

3인용 밥솥으로 밥을 하면 용기가 작아서 밥을 많이 하는 것도 부담됩니다. 그래서, 저도 딱 1끼씩 먹을 양을 하고 바로 물에 담가 놓습니다. 제가 더 자주 밥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설거지도 편하고 밥도 빨리 되니까 그렇게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가족들에게 더 신선한 밥을 먹일 수 있으니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믿을 수 있는 쿠쿠 브랜드 

 

쿠쿠와 쿠첸이 우리나라 밥솥 브랜드를 양분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선물 받은 쿠첸을 사용해 볼까 하다가 장모님께 드리고 쿠쿠를 다시 구입한 이유는 먼저 사용하던 쿠쿠가 거의 10년을 넘게 사용했을 정도로 고장 없이 튼튼했고, 중간에 밥솥 옆으로 물이 새서 AS를 받은 적이 있는데, 사후 서비스가 만족스러워 다시 쿠쿠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결혼할 때 장만했던 쿠쿠 밥솥으로 밥을 할 때였습니다. 세 번 밥을 하면 한 번 정도 밥솥 뚜껑 옆으로 밥물이 새서 탁자가 지저분해졌습니다. 밥이 설익거나 그런 것은 아닌데, 물이 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 센터를 찾아갔습니다.

 

밥솥을 들고 토요일 아침 집 근처 서비스 센터를 갔는데, 작은 사무실 같은 곳에 남자 직원 2명이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한쪽 벽에 쿠쿠 밥솥들이 진열되어 있었고, 한쪽은 수리 중인 밥솥이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밥솥을 드리고 현상을 자세하게 설명드리자, 테스트를 위해 작은 방으로 들어가셨고, 30분 후에 나와서 다른 기능은 모두 정상이고 고무패킹에 약간 흠집이 생겨 압력이 새면서 물이 나오는 현상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물론 새 고무패킹으로 교체했고, 즉석에서 물을 붓고 끓여 압력이 가해졌을 때 물이 새는지 여부를 확인시켜 주셨습니다.

 

저는 그날 명쾌하게 테스트하여 확인해 준 서비스센터 직원분이 마음에 들어 쿠쿠가 확실히 좋은 브랜드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10년이 넘도록 고무 패킹 교체 외에는 쿠쿠밥솥에 잔고장이 없었다는 점도 훌륭한 점이었습니다.

 

 

 

3. 쿠쿠 3인용 IH 트윈프레셔 쁘띠밥솥 

 

와이프가 구입했지만, 가격은 3인용임에도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즉, 3인 가족임에도 굳이 10인용을 구입하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밥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가끔 가격이 낮은 밥솥은 수명이 짧고 밥맛이 덜 하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이 밥솥은 밥솥 크기 자체가 컴팩트 해서 부엌에 놓으면 공간을 적게 차지해서 좋습니다. 

 

홍보자료에 보면 제가 위에서 말한 기능이 첫 페이지에 있네요. 전기료 절감을 위한 대기전력 차단, 9분 30초 쾌속 취사, 초고압과 무압 취사선택기능 제공, 풀 분리형 스테인리스 커버 등이 핵심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네요. 

 

생각해 보니 분리형 스테인리스 커버는 위생상 좋은 기능입니다. 사람이 먹는 것은 아무리 자동세척이 된다고 해서 분리해서 깨끗하게 닦는 것보다는 못합니다. 밥솥은 거의 매일 사용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게 유지를 해야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자료를 보다 보니 디자인이 예쁘다는 것에 상당 부분 지면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저는 남자라서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이 컴팩트 하고 깔끔하게 되어있다는 것은 충분히 느껴집니다. 사용해야 하는 버튼도 몇 개 안돼서 사용하는데 복잡하지 않습니다. 

 

3인용 밥솥이라는 것은 참 절묘하게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자취를 하는 1인 가정에게도 딱 좋습니다. 한번 밥을 하면 하루 세끼는 먹을 수 있으니까요. 물론 2인 부부도 컴팩트하고 밥맛 좋은 쿠쿠를 사용하기 적당합니다. 저희처럼 자녀가 있는 3인 가족은 매끼 새 밥을 해서 먹기 딱 좋습니다.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사실 평일은 저녁에만 사용하고, 주말에도 아침은 먹지 않고 잠을 자기 때문에 하루 2번만 밥을 합니다. 3인용 밥솥이라는 사이즈는 참 기획을 잘한 것 같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쿠쿠 3인용 HI 압력밥솥 : 가격확인

쿠쿠 6인용 HI 압력밥솥  : 가격확인

 

USM 할러 3단(3x2) 거실장 구입 및 설치 후기

 

USM 할러 3단(3x2) 거실장 구입 및 설치 후기

와이프가 거실장을 바꾸었습니다. 몇 주 고심 끝에 USM haller 모듈 서랍을 선택했는데, 오늘은 USM 할러 3단 거실장 구입 및 설치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1. USM 모듈 가구를 선택한 이유 결혼 15년

wally33.tistory.com

앤트래디션 세타고 조명 구입 및 6개월 사용후기

 

앤트래디션 세타고 조명 구입 및 6개월 사용후기

수개월 전 와이프가 앤트래디션 세타고 조명을 주문했습니다. 작은 조명 하나 구입한 것으로 왜 그렇게 호들갑을 떨었는지 모르겠지만, 6개월이 지나서 제가 바라본 세타고 조명에 대한 사용 리

wally33.tistory.com

보스 홈스피커 450 : 일주일 진심 사용기

 

보스 홈스피커 450 : 일주일 진심 사용기

| 들어가며 : 제 방안에 알맞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야겠다고 마음먹고 5일 정도 검색을 하였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용도였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했고,

wally3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