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팟 2차 도메인 연결 후 애드센스 신청 오류 : 사이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재테크와 부업

블로그 스팟 2차 도메인 연결 후 애드센스 신청 오류 : 사이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월리만세 2023. 9. 17. 12:18
반응형

블로그스팟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확장하기로 결심하고, 2차 도메인을 구입해 연결하고 글을 작성한 후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했는데, 생각지도 않은 오류로 2주일째 고민 중입니다. 제가 겪은 오류현상을 공유드리고 혹시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의 의견을 요청드립니다. 

 

 

 

1. 블로그 스팟에 2차 도메인 연결을 결심한 이유 

 

카카오의 광고정책 변경 후 2개월이 흘렀습니다. 예상보다 큰 수익의 감소가 발생했습니다. 50% 이상 수익이 감소했고, 유입량 또한 50%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사례를 찾아보니 많게는 70%까지 수익이 감소한 분들도 있었습니다. 

 

이쯤 되면, 블로그 플랫폼을 옮길지 말지 의사결정을 해야 할 때가 온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블로그 특성상 운영사의 횡포를 견디면서 블로거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업로드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블로그 스팟으로 이동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연히 선택지는 워드프레스와 블로그 스팟 2가지 중에 선택을 해야 하는데, 처음부터 워드 프로세로 이동하는 것에 대한 부담으로 중간 단계인 블로그 스팟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이곳에서 연습할 수 있는 부분을 충분히 연습한 후 워드프레스로 최종 이동을 계획했습니다. 

 

특히 이제부터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블로그지수를 높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 개인 도메인이 유리하겠다 싶었습니다. 어차피 워드프레스나 블로그 스팟으로 가면 티스토리나 네이버의 블로그 지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므로 맨몸이긴 똑같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위 도메인을 사용해 앞으로 애드센스 승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한 목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을 하나 새로 구입했는데 저는 호스팅케이알 사이트에서 샀습니다. 가장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년간 유지비용은 15,000원 수준입니다. 나중에 관리상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COM으로 구입을 했고, 구입 후 바로 블로그 스팟과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스팟 설정 화면의 맞춤 도메인 설정을 하고, 관련된 리다이렉션과 도메인네임서버 변경은 다른 분들이 쓴 블로그를 보고 그대로 해 보니 큰 오류 없이 쉽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큰 문제없이 진행이 돼서 블로그 스팟에 즉시 글쓰기를 시작해서 9개 정도 글을 올리고 애드센스 신청을 해 보려고 했을 때 전혀 예상치 못했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 블로그스팟 2차도메인 연결 후 애드센스 승인신청 오류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 3개에 애드센스를 각각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이트 추가를 통해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는 프로세스에 어색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동일한 방법으로 블로그 스팟 사이트를 추가하여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블로그스팟 2차도메인 애드센스 신청 오류
(블로그 스팟 2차도메인 애드센스 신청 오류)

 

메세지 내용을 보면 해당 블로그 스팟이 제 소유인 것을 확인하지 못했다는 뜻인데, 삽입한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이 제대로 크롤링이 안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2차 도메인을 입한 제 블로그 스팟이 제 펍코드의 소유라는 것만 인식이 되면 해결이 될 문제라고 생각이 되어 아래와 같은 방법을 모두 취해 보았지만, 해당 메시지를 없애지 못하고 정체 상태입니다. 

 

제가 해 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애드센스 스니펫 외 메타태크와 Ads.txt 입력

② html 코드 위치 바꿔보기

③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

④ 구글 자동광고 코드 설정

⑤ 블로그스팟 테마 1세대로 원복 후 재시도

 

사이트는 제가 구입한 2차 도메인으로 잘 접속이 되고, 구글 서치콘솔도 제대로 소유권을 인식해서 등록이 됩니다. 물론 사이트맵과 rss도 등록을 해 두었습니다. 더 재밌는 것은 불과 하루가 지나자마자 구글 서치콘솔에 제 블로그 스팟이 색인으로 잡혀 통계가 잡힌 것입니다. 

 

원래 블로그 스팟은 구글에 색이이 안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도 잘 되고, 통계도 잡히기 시작했는데, 애드센스에서 제 블로그가 인식이 안되오 승인 접수조차 안된다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크롤링 문제가 있나 싶어서 해결방법을 모색하면서 4~5일 정도 더 기다려 볼 생각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현상을 경험하신 분이 계시면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이상하다 싶어서 제가 원래 블로그 스팟 주소로 애드센스에 사이트 추가를 하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해 보니 이렇게 하면 승인 신청에 오류 없이 잘 접수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2차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신청접수가 안 되는 현상입니다. 

 

 

3. 오류를 해결할 수 없어 생각한 향후 계획 

 

네이버와 구글, 유튜브에서 이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검색을 해 보았는데, 2차 도메인 연결 이후 애드센스 신청 접수에서 오류가 있었다는 내용의 콘텐츠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문제가 될 만한 프로세스가 아니란 증거가 아닌가 싶은데 왜 저에게만 이런 문제가 생기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이대로 애드센스 승인도 신청 못하고 블로그 스팟을 운영할 수 없기 때문에 향후 계획을 세워 보았습니다. 어차피 워드프레스로 최종 정착을 할 생각이었는데 조금 계획이 앞당겨질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먼저, 2차 도메인이 연결된 블로그 스팟은 2차 도메인 연결을 해제하고,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등록정보를 삭제할 생각입니다. 사이트맵과 rss도 삭제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스팟의 원래 주소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구입한 2차 도메인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했는데, 새로운 블로그 스팟 블로그를 만들어 다시 2차 도메인을 연결하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되는지 테스트를 해 볼 생각입니다. 

 

동시에 호스팅케이알에서 새로운 2차 도메인을 구입해서 카페 24 호스팅을 활용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개설해 볼 생각입니다. 어차피 워드프레스로 넘어갈 생각이었으니까요. 기존에 구입한 2차 도메인을 그대로 사용해 볼까 고민해 보았는데, 혹시 기존에 사용했던 것이라 엉뚱한 문제가 생기면 또 스트레스를 받을까 염려되어 아예 새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 보면, 처음 2차 도메인을 구입한 비용 15,000원이 낭비는 되겠지만, 블로그 초기 세팅하는데 스트레스받고 싶지는 않습니다. 현재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제일 좋겠는데 고민입니다. 

 

 

 


유튜브 수익구조와 수익현실

 

유튜브 수익구조와 수익현실

저는 3년째 티스토리 블로그로 부업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 블로그 3개를 만들어 조금씩 수익을 올리고 있는 초심자입니다. 직장생활을 겸하고 있어 전업 블로거처럼 빠르

wally33.tistory.com

연봉 8천만원 회사원이 매년 8%씩 급여인상 하는 방법

 

연봉 8천만원 회사원이 매년 8%씩 급여인상 하는 방법

내 급여 빼고 다 올랐다는 말이 실감 나는 세상입니다. 회사생활 20년이 넘었지만, 물가인상이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더구나, 올해 연봉 인상률은 2%였으니, 물가인상을 생각하면 연봉

wally33.tistory.com

블로그로 월평균 50만원 부수입을 유지하는 방법

 

블로그로 월평균 50만원 부수입을 유지하는 방법

블로그를 시작한 지 무려 3년이 지나서야 월평균 50만 원의 수익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액이 크지 않지만, 이제는 포스팅을 적게 해도 수익이 유지될 수 있는 튼튼한 구조를 갖

wally3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