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푸른병원 도수치료 10만원 후기

건강과 식품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10만원 후기

월리만세 2023. 12. 10. 13:18
반응형

최근에 내방역 참푸른병원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독감예방주사를 맞으면서 알게 되어, 물리치료와 마늘주사 수액도 맞고, 이번에는 도수치료를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10만 원 후기를 올려드리오니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생각하시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1.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가격

 

저는 참푸른병원을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은행 방문이 필요해 하루 휴가를 내고 업무를 보고 돌아오다가 우연히 길가에 독감예방접종이 16,300원이라는 광고판을 보고 바로 방문해서 독감예방접종을 받았습니다. 병원 안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들을 살펴보니 대부분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도수치료도 5만 원, 수액도 대부분 2~4만 원, MRI검사도 13만 원이라도 되어 있었습니다. 건물은 2~5층을 모두 사용하는데, 수술실까지 있는 것으로 보아 정형외과, 신경외과 진료만 하는 병원치고 규모가 큰 편입니다. 

 

저는 이번에 도수치료는 처음 했는데, 비용은 1회당 10만 원이고, 치료시간은 1시간이고, 추가로 물리치료를 받아서 총 90분 치료를 받았습니다. 도수치료가 5만 원이라고 되어 있어서 저 가격은 무엇인지 물어보니, 5만 원짜리 도수치료는 도수치료 15분, 운동치료 15~20분 정도로 치료시간이 30~40분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병원에서 권하는 대로 1회 10만 원, 1시간 치료를 해 주는 도수치료를 선택하고 바로 결제를 했습니다. 어떤 병원은 도수치료받는데 10회~20회를 한 번에 결제를 권하면서 조금 할인하는 형태의 패키지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여기는 회당 결제를 해서 좋았습니다. 

 

보험사에 제출할 진료세부내역서와 영수증도 바로 출력해 주셨습니다. 저는 바로 사진을 찍어서 보험사 앱으로 보상청구를 신청했습니다. 요즘은 앱으로 진료영수증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심사를 해서 보험금을 지급하기까지 2~3일이면 완료가 됩니다. 

 

저는 삼성화재 실손보험을 가입했는데, 모바일 앱이 보상청구하기 편하게 되어 있고, 대기업이라 지급이 빠릅니다. 가입한 지 벌써 20년이 넘었는데,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2.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상세내용 

 

2층이 접수처고, 도수치료는 3층에서 받았습니다. 3층과 4층이 도수치료와 물리치료를 받는 곳입니다. 도수치료를 남자 선생님께서 지난번 촬영해 둔 엑스레이를 참조하여 제 통증부위를 촉진하고, 도수치료를 해 주셨습니다. 약 30분 꼼꼼하게 목과 허리 부분에 대해 도수치료를 해 주셨습니다. 

 

도수치료가 끝나면 여자 선생님께서 운동치료를 30분 가르쳐 주셨습니다. 저는 경추 협착증이 심해 목통증을 줄이기 위해 도수치료를 받았는데 운동치료의 좋은 점은 나중에 집에서 비슷하게 흉내를 내면서 가끔 하면 통증 감소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운동 치료를 할 때 스트레칭 방법을 최대한 기억하면서 열심히 따라 했습니다. 장기적으로 통증관리를 위해서는 도수치료만으로 해결이 어렵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치료 방법을 몸에 익히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운동치료 30분을 받았더니 이마에 땀이 맺힐 정도였습니다. 

 

도수치료 후 바로 이어서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참푸른병원 물리치료가 다른 정형외과 물리치료와 다른 점은 전기치료 장비가 좋다는 점입니다. 다른 곳에서 할 때는 목 뒤에 붙이는 압축 고무가 부착력이 약해 치료 중간에 떨어지곤 했는데, 여기 장비는 크기도 큼직하고 새것이라 자극도 확실하고, 느낌이 좋았습니다. 

 

마무리는 이온치료라고 해서 한 손에 전극을 잡고, 물리치료사가 파스를 목 뒤에 발라주시는데, 파스 약효가 피부 깊숙이 파고들어 치료를 받고 나면 하루종일 목 뒤가 후끈후끈합니다.

 

오늘처럼 도수치료 1시간 받고, 물리치료 30분을 받으면 한결 목 통증이 줄어듭니다. 이렇게 치료를 받아야 다음 주 회사 근무를 할 때 힘들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매주 받을 수는 없고, 저는 보통 1~2주 간격으로 5~6회 정도 받습니다. 도수치료는 이 정도 받으면 몸에 1년 정도는 버틸 수 있는 회복력이 생깁니다. 

 

현재는 보험료로 낸 돈이 더 많기 때문에 실손보험이 손해인 듯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여기저기 아픈 곳이 늘어나 나중에는 보험의 혜택을 톡톡히 받게 되는 시기가 올 듯합니다. 보험처리가 되어 부담 없이 도수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참푸른병원 도수치료)

 

3. 도수치료와 실손보험 

 

저는 2008년에 실손보험을 가입해서 1세대 실손보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결혼을 하면서 부부형으로 가입을 했는데, 지금은 보험료가 많이 올라서 매월 20만 원 정도의 보험료를 내고 있습니다. 아직 나이가 젊어서 보험 혜택을 받은 큰 질병에 걸린 적은 없습니다. 

 

100세까지 3년마다 갱신하면서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데, 과거를 생각해 보면 매 3년마다 보험료가 너무 많이 올라 신경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몇 번 보상처리를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1세대 실손보험이 비록 보험료는 비싸지만, 치료를 받고 보상청구를 할 때 자기 부담금도 제일 적고, 보험처리 범위도 제일 넓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도수치료든 MRI 검사 든 대부분 실손보험으로 보험처리가 가능했습니다. 지금 판매하는 실손보험은 4세대인데, 실손보험은 이렇게 세대를 거듭할수록 보험료는 저렴해지지만, 대신 자기 부담금이 높아지고, 보험처리 범위가 축소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가입한 사람들이 너무 많이 보험청구를 하여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가 크기 때문에 이런 정책을 쓰는 것 같습니다. 저도 매월 내는 실손보험료가 아깝다면, 지금 보험을 해지하고 요즘에 판매하는 저렴한 실손보험으로 갈아탈 수 있겠지만,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젊어서 모르지만, 나이가 들어 여기저기 병이 들어 병원에 자주 가게 된다면 오래전에 가입해 둔 실손보험이 더 쓸모가 있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실손보험의 세대별 보상범위의 차이를 알아두시면, 내가 가입한 실손보험이 몇 세대인지 알 수 있으므로 보험 처리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브리즈 올인원 목견인기 : 가격확인

◇ 도수물리치료 매뉴얼  : 가격확인


참푸른병원 물리치료 7,500원 후기

 

참푸른병원 물리치료 7,500원 후기

저는 15년째 허리 디스크와 목 디스크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야근과 주말출근이 빈번했던 회사생활을 20년 이상했으니 당연한 직업병입니다. 최근 목 통증이 너무 심각해서 도수치료를 위해 알

wally33.tistory.com

참푸른병원 마늘주사 수액 25,000원 후기

 

참푸른병원 마늘주사 수액 25,000원 후기

한 두달 전 부터 몸 컨디션이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사우나를 매주 하고, 주말에 낮잠도 자고, 저녁에 퇴근하자마자 일찍 잠들어 10시간도 자 보았는데,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아 참푸른병원

wally33.tistory.com

2024년 참푸른병원 독감주사 4가 가격 16,500원!

 

2024년 참푸른병원 독감주사 4가 가격 16,500원!

나이가 50세가 되니 이제 독감예방주사를 안 맞고 겨울을 보내기가 조금 부담스러워졌습니다. 오늘 은행에 볼 일이 있어 휴가를 냈는데, 은행업무를 마치고 독감예방접종을 했는데, 우연히 발견

wally3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