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수염이 많이 자라는 편으로 전기면도기와 날면도기를 동시에 사용합니다. 필립스 회전식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닥 이번에 왕복식 전기면도기 이즈미 IKS-8000으로 교체하게 되어 그 사용기를 올릴까 합니다. 한마디로 회전식보다 왕복식 전기면도기가 훌륭합니다.
1. 전기면도기의 소비자 요구사항
최고의 전기면도기는 무엇일까요? 저는 털이 많이 나는 소비자로서 다양한 전기면도기를 사용해 왔습니다. 필립스, 브라운, 파나소닉 등 브랜드가 유명한 것 같아서 골고루 사용했었고, 저렴한 것부터 비싼 제품까지 모두 사용해 보았습니다.
비싼 전기면도기는 보통 30~50만 원 사이입니다. 방식은 보통 회전식과 왕복식인데, 회전식은 작은 원판 3개로 구성된 면도날이 돌아가게 되어 있고, 왕복식은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면도를 하는 방식입니다. 어느 것이 우월한지 모르겠지만, 가격으로 보면 회전식이 더 비쌉니다.
저 같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전기면도기가 날면도기처럼 깔끔하게 면도가 되어 상쾌함을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전기면도기만으로 충분히 오랫동안 면도가 잘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전기면도기로 오래 면도를 하면 미세하고 가느다란 털들이 삐죽삐죽 남아 면도가 안되어 지저분해 보일 때가 있습니다.
결국 전기면도기를 메인으로 쓰더라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날면도기로 깨끗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날면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피부가 아프고, 매번 비누거품을 내는 것이 귀찮아서입니다.
요즘 전기면도기는 모두 방수기능이 훌륭해 샤워를 하면서도 면도를 할 수 있고, 건식, 습식 모두 지원해 편리합니다. 예전에 전기면도기를 사용할 때는 양치하기 전에 제일 먼저 면도를 했는데, 요즘에는 양치를 먼저 하고 수염이 어느 정도 물에 젖은 후 간단하게 물기만 제거하고 면도를 합니다.
이렇게 습식면도를 하면 면도할 때 피부가 덜 아픕니다. 이러한 저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켜 주는 전기면도가 어디 없을까 고민하던 중 이즈미 IKS-800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이즈미 IKS-8000의 사용기
이즈미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어 보았지만, 대학교 때 왕복식 면도기를 주로 사용했었기 때문에 눈에 들어와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0만 원대로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사용했던 회전식 면도기보다 면도품질은 더 월등했습니다.
왕복식이지만 면도날은 내부적으로 3단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면도단계는 일반과 터보모드 2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건식, 습식면도가 가능하고 완전방수입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로 꽤 수명이 오래갑니다. 8 무빙 액션 면도라고 하는데, 저는 어떤 방식인지를 떠나 그냥 면도가 잘 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보관용 파우치와 청소솔을 제공하며, 트리머와 충전확인 램프가 있고, 과충전 방지기능과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줍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즈미라는 일본 브랜드는 60년간 면도날만 생산을 전문으로 해 온 업체라고 합니다. 아마도 다른 유명 브랜드에 OEM으로 면도날만 제공해 왔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즈미라는 자체 브랜드를 제가 모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디자인은 묵직하게 한 손에 잘 잡히는 편이고, 손잡이 부분이 러버재질로 되어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헤드가 2개의 멀티 프리쿠션과 중앙에 액티브 캐치 트리머로 되어 있어서 긴 수염, 누운 수염 등까지 절삭을 잘해 줍니다. 이즈미의 독자 기술로 앞연 스테인리스 재질로 면도날을 만들었고, 내구성, 내식성이 뛰어납니다.
강력한 음파구동 모터를 탑재하여 최대 4만 CPM(분당 4만 스트로크)의 성능을 냅니다. 방향을 가리지 않고 슥슥 문지르면 되는데, 살짝 압력을 가해 면도를 하면 면도 후 깔끔하게 수염이 제거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턱과 목 부분에 난 털도 잘 깎아 줘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분에 따라 주말에는 비누거품을 충분히 발라주고, 한 번씩 날면도를 하면 말씀한 얼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아무리 이즈미 전기면도기를 칭찬한다고 해도, 평생 전기면도기만으로 면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1~2주에 날면도기를 병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관리하는데 유리합니다.

3. 회전식과 왕복식 면도기, 그리고 Made in Japan
회전식과 왕복식은 그저 면도방식일 뿐입니다. 하지만,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해 본 입장에서는 왕복식의 면도결과가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회전식의 경우 가격이 더 비싼 이유는 면도날 구동방식이 복잡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각자 취향이겠지만, 왕복식을 추천합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구입하면서 옵션이 있었는데, 일본 생산과 동남아시아 생산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일본 생산품이 1만 원 정도 더 비싼데 Made in Japan이라서 프리미엄이 붙은 것 같았습니다. 저는 물론 1만원 더 주고 Made in Japan 제품을 골랐는데, 본체를 제외한 나머지 부품들은 모두 중국 생산품입니다.
어렸을 때 Made in Japan 제품이라면 사족을 못쓰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일제 전자제품 하나 가지면 엄청 뿌듯했던 시절 제일 유명했던 것은 소니의 워크맨이었습니다. 어느 순간 일제보다 국산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들면서 굳이 일제에 대한 선호도가 없어졌지만 말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Made in Japan임을 강조하는 제품을 만나 한번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이 업체가 말 그대로 수십 년간 면도날만 생산해 온 업체라면 그 면도날에 스며든 장인정신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즈미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어 보았지만, 한동안 잘 사용할 듯합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이즈미 전기면도기 IKS-8000 : 가격확인
◇ 이즈미 전동 제트쉐이버 : 가격확인
남자 수염 제모 레이저 치료 5회차 마지막 후기
어느덧 수염 제모 치료를 받은 지 5개월이 지났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받았으니 이번 달에 마지막 치료를 받았습니다. 5회 치료를 받은 결과가 어땠는지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남자 수염
wally33.tistory.com
와이즐리 헤드웍스 탈모케어 카페인 샴푸 일주일 사용후기
와이즐리 헤드웍스 탈모케어 카페인 샴푸 일주일 사용후기
저는 와이즐리 브랜드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면도기 때문에 와이즐리를 알게 되었는데,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에 물건을 공급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너무 좋아서 곧 망하게
wally33.tistory.com
와이즐리 칼슘/마그네슘으로 눈떨림 없애기
거의 1년에 한 번씩 눈꺼풀이 바르르 떨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한동안 그런 현상이 없어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생기는 바람에 와이즐리에서 판매하는 칼슘/마그네슘 영양제를 한 통 샀습니
wally33.tistory.com
'제품과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전도 청력보호 이어폰 마틴프로 Play-X 사용후기 (0) | 2024.06.18 |
---|---|
손목 통증에 만능인 휴그랩 온열 손마사지기 (0) | 2024.03.06 |
50대 남편이 인증한 삼성 비스포크 6인용 식기세척기 리뷰 (0) | 2023.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