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그런지 저는 타이레놀이 제일 좋은 소염진통제라고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타이레놀은 진통제는 맞지만, 소염작용은 극히 미미했습니다. 소염작용에는 이지엔6 프로가 가장 좋습니다.
1. 이지엔6 진통제의 종류 5가지
처음에 이지엔6를 사려고 했을 때 놀랐습니다. 약사분이 여러개를 한꺼번에 보여주셔서 고르는데 혼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략하게 5가지 종류에 대한 특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엔6 프로
제가 구입한 제품인데, 순수하게 덱시부프로펜 성분이 300mg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다른 약에 비해 덱시부프로펜 용량이 제일 높습니다.
이 약의 효과는 덱시부프로펜 본연의 성질을 가장 잘 발휘하는 영역인 진통, 해열, 소염입니다.
이지엔6 애니
이 약에는 이부프로펜 200mg이 들어있는데, 소염진통 효과는 이지엔6 프로보다 약합니다.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 계열의 소염 진통제입니다.
통증이 좀 약할 때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미미한 통증에 굳이 용량이 높은 이지엔6 프로를 먹을 필요는 없을 때 선택적으로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두통, 편두통, 생리통에 좋다고 합니다.
이지엔6 이브
이 약에는 이부프로펜 200mg과 함께 파마브롬 25mg이 들어있습니다. 이브란 명칭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여성에게 특화된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생리통, 요통, 두통에 좋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소염진통 기능과 함께 이뇨제가 포함되어 있어 월경 기간 중에 붓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진통효과는 용량으로 보았을 때 이지엔6 애니와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엔6 스트롱
이 약에는 나프록센 250mg이 들어있습니다. 다른 이지엔6와는 전혀 다른 성분의 진통제입니다. 더 오랫동안 진통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편두통, 치통, 관절염, 생리통에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치통과 관절염이 포함된 것으로 보아 진통효과가 강력한 것 같습니다.
나프록센이란 성분도 이부프로펜과 같은 계열의 비스테로이드 계열의 진통제입니다. 차이는 지속성인데, 빠른 효과가 프로라면, 오랜 효과는 스트롱입니다.
이지엔6 에이스
이 약은 아세트아미노펜 325mg이 들어있습니다. 성분으로 보면 타이레놀과 똑같은 성분이네요. 타이레놀이 잘 들었던 분들은 이지엔6 에이스를 먹어도 동일한 효과를 보실 듯 합니다.
다만, 타이레놀은 용량이 500mg인데 이지엔6 에이스는 325mg이고 액상으로 되어 있으니 이지엔6 에이스의 효과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매번 용량이 많은 것을 먹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2. 제가 이지엔6 프로를 산 이유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소염작용이 필요했는데, 코로나 때 열심히 먹던 타이레놀이 소염진통제인 줄 알고 열심히 먹었는데, 타이레놀이 소염 기능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이지엔6 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지엔6 프로를 고른 이유는 가장 빠르고 광범위한 소염작용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습관상 몸에 염증이 잘 생깁니다. 예를 들면, 손톱, 발톱 사이에 조금이라도 상처가 나면 바로 염증이 생기고 곪아버립니다.
그래서, 손톱이나 발톱을 자를 때 혹은 작은 티눈이라도 떼어낼 때 굉장히 신중합니다. 혹시라도 상처가 날까바 말이죠.
이번에도 제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염증이 생겼는지 왼손 네 번째 손가락 손톱 사이가 부어올라 곪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이럴 때 곪게 놔두고 나중에 터치고 고름을 짜내서 회복을 하는데, 그 과정이 너무 아픕니다.
그래서, 효과 좋은 소염제를 찾고 있었습니다.
소염제를 사용해야 하는 타이밍은 초기입니다. 상처가 나서 막 곪기 시작했을 때 빨리 소염제와 소독약으로 상처를 치료하면 사전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액상이라 효과가 빠르다고 하니 저에게는 이지엔6 프로가 딱 맞을 것 같았습니다. 지금 먹고 있기 때문에 염증에 대한 효과는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약의 복용 최대량은 1일 기준 최대 4 캡슐입니다. 증상에 따라 2~4개를 먹으면 되는데, 허용량을 초과하지는 말라고 하네요.
3. 상비약으로 꼭 필요한 진통제와 소염제
이번에 약에 대해 알아보면서 진통제는 타이레놀, 소염제는 이지엔6 프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세 번 맞으면서 타이레놀의 효과는 확실하게 검증했기 때문에 진통제에는 타이레놀이 확실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진통제가 소염 기능도 있는데 타이레놀이 소염 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이지엔6 프로를 함께 구비해 두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지엔6 브랜드는 제가 자주 먹어본 약은 아니지만, 회사에서 동료들이 이지엔6를 많이 먹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크게 거부감은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연질캡슐이라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보통 연질 캡슐이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거든요. 제가 진통제를 먹을 때는 통증 때문에 먹을 때도 있지만, 가끔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무겁고 여기저기가 두들겨 맞은 것처럼 찌뿌드 할 때 진통제를 한 알 먹습니다.
습관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아니면, 그럴 때 진통제 한알은 생활의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수염제모 상담과정 및 리얼한 1차 치료후기 (0) | 2022.06.18 |
---|---|
양인환대 극진에서 대학동기 모임 후기 : 분위기, 가격, 서비스 (0) | 2022.06.02 |
쿤달향초 아카시아향 사용 후기 (0) | 2021.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