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내보험 보장분석에 대하여

금융과 보험

삼성화재 내보험 보장분석에 대하여

월리만세 2020. 12. 23. 21:25
반응형

 

| 들어가며 :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최근에 내 보험에 대해 보장분석을 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삼성화재 다이렉트와 한국 신용 정보원이 함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개발한 서비스로 보험사를 가리지 않고 내가 가입한 보장보험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삼성화재의 '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해 보고 난 후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1. 서비스는 완벽합니다.  

 

이 서비스는 제가 가입한 손해보험상품과 생명보험상품을 모두 조회하여 분석해 줍니다. 클릭 한 번에 모든 보험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만 19세에서 64세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이용해도 보험사에서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깔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완벽하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전화가 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서비스는 간단하게 직업을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거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공인인증 외에 휴대폰 인증, 생체인증, 핀번호 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이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인증을 마치면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보장분석 서비스 결과)

 

항목을 보니, 총 10개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의료비, 입원비, 암, 뇌/심장. 수술비, 상해, 운전자, 주택/생활, 사망, 장해/장애 등입니다. 

 

제 결과를 보니, 의료비와 사망에 대한 보장만 100점이고 나머지는 모두 부족하네요. 더구나, 수술비와 운전자 관련 보장은 0점으로 나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합의견으로는 40대 남성 중에서 상위 20% 수준으로 보험 가입한 것으로 나옵니다. 

 

(보장분석 결과)

 

보장분석 결과와 함께 부족한 보장내용에 대한 추천을 해 주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지 기존 보험과 유사한 보장내용으로 추천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추천 기능도 완벽합니다.

 

추천을 받아보니 제가 부족한 보장내용을 순서대로 나열하면서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세팅해 줍니다. 그렇게 나온 추가 보험료가 약 4만 원 정도입니다. 

 

(삼성화재 스마트보험 설계결과)

 

보험을 추천하는 기능은 그렇게 과도하지 않습니다. 실속, 표준, 고급, 내게 꼭 맞게 등 4가지 모드로 추천을 해 줍니다. 

 

특히, 부족한 보장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하나하나 알려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가 가입한 수술비 보장내역은 40대 남자 중 하위 10%에 해당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추천하는 수준은 40대 남자의 평균 정도까지만 하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무리한 조언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리하며,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는 화면 디자인이 좋아서 설계하기 편리합니다. 스마트 보장분석은 혼자서 나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인데 지금처럼 다른 사람을 만날 수 없는 시기에는 이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과 내 보험을 비교해 보거나, 부족한 것이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팔로우 부탁해용. ^^  방문하기 
즉시 맞팔해 드릴께요. plz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화재 약관대출에 대하여
리봄한방병원 도수치료 실손보험 청구
삼성화재 실손보험 편리한 모바일 청구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제도에 대한 분석
회사원의 종신보험과 연금보험의 선택기준
연금보험으로 보통 회사원 노후 준비하기
단체 실손과 개인 실손보험 중복가입 처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