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통화내역 요청방법

금융과 보험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통화내역 요청방법

월리만세 2020. 12. 26. 19:05
반응형

 

| 들어가며 : 

 

다들 자동차보험을 어떻게 가입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인터넷으로 가입하실 수도 있고, 잘 아는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전화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우에 상담사와 통화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고객센터는 통화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통화내용이 녹음이 되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고, 보험 계약자가 요청하는 경우 그 통화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전화로 가입하고 통화내용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을 전화로 가입하더라도 대부분의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1. 통화내용 요청하기

 

사례로 말씀드리는 것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전화로 가입한 경우입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법과 전화로 가입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방법에 따라서 응대하는 고객센터가 서로 다릅니다. 

 

전화로 가입한 경우 보험에 대한 확인은 고객센터(1600-5008)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연결된 상담사에게 자동차보험을 계약하면서 청취가 필요한 내용에 대해 요구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마지막에 보험 가입하면서 계약내용에 대해 녹음한 내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통화녹음 내용이 필요한 경우는 가입된 보험 내용이 본인이 생각한 것과 다를 경우 확인을 위해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전화로 가입할 때는 약 15~20분간 계약내용을 읽어주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가입하게 되는데, 내용이 많아 실제로 어떤 내용에 대해 답변을 했는지 기억을 잘 못하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확인 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통화내용을 요청하면, 상담사는 원하는 통화내용을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청취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겠다고 답변을 합니다. 

 

왜냐하면, 통화내용에는 본인의 신상정보 뿐 아니라 보험계약에 대한 상세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유출할 수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청취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회사 내부적으로 녹음파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으로 만든 것일테니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녹음파일은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요청할 수도 있고, 아니면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요청해도 됩니다. 요청하는 방법도 전화로 요청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녹음파일 신청)

 

공인인증으로 본인인증이 필요하고 메뉴 위치는 '홈 > 고객센터 > 고객의 소리 > TM계약 녹취 신청/확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약은 현재 유지하고 있는 계약이 조회가 되는데, 해지를 했거나 과거의 계약은 조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업무처리는 신청 후 빠르면 1박 2일 정도 걸리고, 늦으면 2박 3일 정도 걸렸습니다.

 

2. 통화내용 확인하기

 

마찬가지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통화 녹음 내용을 청취할 수 있고, 청취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으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청취를 할 수 있는 기간은 2주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할 수 없고 반복해서 청취할 수 있는 기능만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마 보안상 파일 다운로드는 허용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녹음파일 청취)

 

녹음내용을 청취해 보시고, 보험 가입 때 상담받은 것과 내용이 다르거나 변경 요청을 할 사항을 확인하시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요청하시면 됩니다. 

 

듣고 싶은 녹음파일이 추가로 있을 경우에 같은 방법으로 요청하면 처리됩니다. 

 

그렇지만, 본인계약이 아닌 경우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계약자와 피보험자 다른 경우인데 시골에 계신 아버지의 녹음 파일을 듣고자 할 때 본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절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정리하며, 

 

자동차보험을 전화로 가입할 때는 마지막 계약에 대한 확인을 녹음으로 진행을 합니다. 약 20분가량 녹음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긴 것 같지만, 자동차보험 계약은 워낙 내용이 많아서 녹음에 모든 내용을 담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더 필요한 사항은 증권을 받아서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약관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팔로우 부탁해용. ^^  방문하기 
즉시 맞팔해 드릴께요. plz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화재 내보험 보장분석에 대하여
삼성화재 약관대출에 대하여
리봄한방병원 도수치료 실손보험 청구
삼성화재 실손보험 편리한 모바일 청구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제도에 대한 분석
회사원의 종신보험과 연금보험의 선택기준
연금보험으로 보통 회사원 노후 준비하기
단체 실손과 개인 실손보험 중복가입 처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