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3개월 사용기

제품과 서비스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3개월 사용기

월리만세 2020. 12. 13. 20:26
반응형

 

| 들어가며 : 

 

제가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약간 충동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구매를 했던 물건을 사게 된 이유를 2가지로 구분을 해 보자면, 내 생활에 꼭 필요한 물건과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으면 편리할 것 같은 물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는 바로 두 번째 이유로 구입을 했는데,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으면 편리할 것 같은 제품에 해당됩니다. 이런 이유로 산 제품은 가능한 자주 사용해야 덜 아깝습니다. 

 

오늘은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구입하게 된 이유와 3개월간 사용 경험에 대해 공유를 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구매 하시려는 분이 계시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구입한 이유

 

퇴근해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목에는 제가 안경을 맞췄던 안경점이 있습니다. 안경점 답게 언제나 유리창이 깨끗하고 안에서 하얀 가운을 입고 일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1~2주에 한번씩 가끔 안경점에 들러서 안경을 세척해 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보통 주말 전이나 여행 가기 전에 가끔 들러서 안경세척도 하고 코걸이 부분 실리콘이 약해져 있으면 새것으로 교체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때부터 세척기를 하나쯤 갖고 싶기는 했습니다. 매일 안경을 닦아서 쓰지만, 세척기로 했을 때는 정말 쨍쨍한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러다가 스마트TV로 유튜브를 둘러보다가 호기심에 '안경세척기'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제품들에 대한 리뷰가 있었는데, 유독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리뷰가 눈에 띄었습니다. 국산제품이고 1억 펀딩을 받아 만들었고, 리뷰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냥 이렇게 눈팅을 하면서 지나갔는데, 언젠가 후배가 '샤오미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샀다고 올린 인스타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사실 샤오미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나인봇, 공기청청기, 드라이버세트, 자동 물비누 디스펜서, 온도계, 무드등, 사운드바, 서지오 등 쓰고 있는 물건들을 생각해 보면 후배 못지 않은 샤오미 매니아일지도 모릅니다. 

 

후배가 '샤오미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사는 바람에 갑자가 마음이 동해서 지난번 보았던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와 본격적으로 비교를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며칠 검색을 해보고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구입했는데, 결과는 사실 정해져 있었습니다. 제가 샤오미를 좋아하긴 하지만, 후배 따라서 사긴 좀 민망했고 가격이나 성능으로 보아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가 더 좋아 보였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참 문제입니다. 

 

친구들이나 후배들이 구입한 물건은 대부분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데, 이런 사진들을 보다가 따라서 구입하게 된 물건들이 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충동구매를 불러일으키는 면이 좀 있습니다.  

 

 

2.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사용경험

 

우여곡절 끝에 처음으로 초음파 안경세척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매우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색상도 흰색이어서 어디에 놓아도 잘 아울립니다. 받침용으로 조그만 나무 다리가 있는데 귀엽습니다. 외관에 대해서는 크게 불만사항은 없었습니다.

 

표면은 기스가 나지 않도록 매끈하게 표면처리가 되어 있었고, 덮개는 뻑뻑하지 않고 잘 열렸습니다. 생활방수처리가 되어 있다고 하니, 청소할 때 조금 덜 걱정이 되었습니다. 

 

내부는 스테인레이스로 되어 있었는데, 제 안경을 넣고 세척을 하기에는 넉넉한 크기였습니다.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내부)

 

안경 뿐만이 아니라 시계나 칫솔, 반지, 텀블러 뚜껑, 액세서리, 머리빗, 날면도기, 전기면도기 덮개 등 미세한 찌꺼기가 발생하는 물건은 대부분 세척이 가능합니다. 

 

저는 안경만 생각하고 구입을 하였는데, 세척할 수 있는 물건이 생각보다 많은데 놀랐습니다. 평소 생활을 좀 위생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할 듯합니다. 저는 일단 안경세척을 하는데 제일 많이 사용했습니다. 

 

작동방법은 단순합니다. 물을 채우고 안경을 넣은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세척인데 3분으로 타이머가 맞춰져 있습니다. 소음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보통 안경점에서 세척할 때 들리는 고음의 칭~ 하는 소리보다는 훨씬 작습니다. 5분으로 타이머를 맞출 수도 있는데, 그렇게 오래 세척할 물건은 별로 없을 듯합니다. 

 

 

세척결과는 대만족입니다. 

 

제가 판단하는 결과는 다른 게 아니라 안경코걸에 끼어 있는 때가 청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안경알이야 당연히 깨끗해지겠지만, 제가 가끔 안경점에 가는 이유는 코걸이 실리콘 사이사이 때를 벗기기 위해서였거든요. 

 

저는 안경을 세척하는거 말고 주로 칫솔과 날 면도기를 세척했습니다. 

 

칫솔은 몰랐는데 세균이 상당히 많이 번식한다고 들었습니다. 와이프 말이 제가 양치를 하고 칫솔을 세워두면 제대로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지 않아서 지저분한 국물이 흘러나온다고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그러니, 아마도 제가 모르는 사이에 세균이 좀 많이 살지 않았을까 합니다. 

 

날면도기는 매일 사용하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면도날이 비싸서 좀 오래 사용하는 편입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수염이 면도날에 끼어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에 면도날 청소하는 도구까지 사서 관리한 적이 있었는데, 사실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없었습니다. 

 

면도날을 세척기에 넣고 돌리면, 면도날 사이에 끼어 있는 수염 조각들이 떨어집니다. 제가 여러 번 해 보니까 완벽하게 반짝반짝하게 면도날 사이가 청소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안 하는 것보다는 100배 나은 수준이라서 자주 해주는 편입니다. 

 

세척은 주로 주말에 합니다. 

 

토요일 보통 새벽에 일어나는데, 부억에 밀린 설거지를 하고, 밥통에 쌀을 넣고 아침밥을 안치면 저만의 시간을 갖습니다. 

 

1주일에 1회 안경과, 면도기와 칫솔을 세척하고, 상쾌한 주말을 맞이합니다. 말씀대로 반드시 필요한 장비는 아니지만 갖고 싶어서 구입을 했기 때문에 의식적으로라도 자주 사용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사용하면 제 생활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니까요. 구입한 비용이 아깝지 않도록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도가 다양해서 조금만 부지런하면 얼마든지 비용은 뽑을 수 있는 물건이었습니다.  

 

 

 

3. 초음파 안경세척기에 대한 종합의견

 

가정용 초음파 세척기는 업소에서 사용하는 기계만큼 성능이 좋지 않겠습니다만, 집에서 소소하게 사용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이런 장비는 구입을 해 두고 최대한 자주 사용하면 크게 아깝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해 본 결과 성격이 조금은 부지런한 분이 사용하는데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세척을 한 이후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척을 하면 물을 세면기에 버리고 헹군 후에 물기가 없도록 닦아서 잘 건조해야 합니다. 이런 후처리를 귀찮아하시는 분은 사두고 사용을 잘 안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위생적인 측면을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꽤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이유는 세척결과가 완벽하다기보다 안 하는 것보다는 상당히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면도날이나 칫솔, 반지나 악세사리 같은 물건을 청소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할 수 없기 때문에 가끔 해두면 심리적으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척을 해 보면 지저분한 것들이 눈으로 보이는데 안 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하는 게 낫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거든요. 

 

저 처럼 매주 토요일 새벽에 주말을 맞이하는 의식처럼 한 번씩 청소를 해 주시면 마음도 깨끗해지고, 물건들도 깨끗해집니다. 

 

구매와 관련되어 조언을 드리면, 

 

그저 신기해서 한번 사용해 보고 싶은 정도라면 샤오미 제품을 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렴하고, 고장 나도 큰 부담도 없으니까요.

 

그게 아니라 저와 같이 빈번하게 관리하실 분들은 조금 가격대가 있는 국산 제품이 좋을 듯합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 가격확인

◇ 샤오미 초음파 안경세척기 : 가격확인

 


 

정리하며, 

 

어떤 물건을 구입할 때마다 희비가 엇갈립니다. 어떤 때는 매우 마음에 들 때도 있지만, 어떤 때는 사놓고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정 시간이 지나고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당근 마켓에 중고로 판매를 해서 청산을 하는 편입니다만, 늘 내가 왜 불필요한 물건을 샀을까 후회를 합니다.

 

하지만, 물건을 충동적으로 사더라도 내 생활에 편리한 부분을 생각해 내서 적극적으로 사용을 하기 시작하면 이내 그 용도를 찾아 잘 쓰게 됩니다. 

 

물건이란 그런 것 같습니다. 

 

용도를 찾아주는 것은 결국 우리가 스스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고민을 해도 그 물건을 사용할 용도를 찾지 못했다면 재빨리 팔아버리는 것이 답이겠죠. ^^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팔로우 부탁해용. ^^  방문하기 
바로 맞팔해 드릴께요. plz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디다스 슬리퍼 아디사지 TND F35565
샤오미 USB 미니선풍기 활용방법
눈부심때문에 구입한 리디북스 페이퍼 
콕스 CK87 기계식(황축) 키보드의 특징
3M 막대걸레로 청소하는 법 
브리츠 스피커 BZ-A10의 장점과 단점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 한글판

삼성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