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K 아이맥 27인치 구입 후 알게 된 점

제품과 서비스

2020년 5K 아이맥 27인치 구입 후 알게 된 점

월리만세 2020. 12. 30. 19:46
반응형

 

| 들어가며 : 

 

13년간 초창기 삼성 일체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제는 그 느린 속도와 어두워진 화면, 밝게 해도 흰색보다는 누런 빛깔이 감도는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2021년에도 이 컴퓨터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단 1주일 폭풍 검색을 하고 아이맥을 구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바로 300만원에 가까운 비용을 투자해서 인생 처음으로 원하던 제품을 갖게 되었습니다. 결혼 이후 13년간 저만을 위해 돈을 사용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저를 위해 제가 번 돈을 사용했습니다. 

 

오늘은 아이맥을 저의 작은 방에 설치하고 알게 된 점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 2020년 아이맥 27인치를 구입한 이유

 

일단 오래된 모델이었지만, 일체형을 사용했었기 때문에 일체형의 장점을 많이 느껴왔기 때문에 후속 제품도 일체형으로 골랐습니다. 

 

또, 화면 사이즈와 화질에 대해 너무나 오랫동안 갈증이 있었기 때문에 5k를 지원하는 아이맥 27인치를 골랐는지도 모릅니다. 

 

디자인이나 음악작업을 하는 것도 아닌데 아이맥을 선택하다니 이상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오래 사용해도 성능 저하가 적은 모델을 원했습니다. 

 

(2020년 아이맥 27인치 설치완료)

 

삼성 컴퓨터 조차 무려 13년을 사용했는데, 아이맥 정도라면 족히 15년 이상은 사용해도 저와 같은 유저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제품의 완성도가 중요했습니다. 

 

제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용도는 넷플릭스 영화감상, 유튜브 뮤직의 음악감상, 티스토리와 네이버의 블로그 작성, 해피캠퍼스에 등록할 독후감 작업 등입니다. 

 

제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용도로를 보면 엄청난 사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저를 위해 실제로 과도한 투자를 했는지도 모릅니다. 

 

 

2. 아이맥을 구입하고 알게 된 점

 

아이맥은 저와 같은 용도로 구입한 사람에게는 추가 램 업그레이드를 안해도 될 만큼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컴퓨터였습니다. 

 

검색해서 알아본 대로 저는 램을 8메가로 사서 32기가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는데, 8 메가 상태로 제가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음악 감상, 영화감상, 블로그 작성, 문서작성 등 제가 컴퓨터를 즐기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램 업그레이드는 제외했습니다. 충분합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정말 예쁩니다. 작은 제 방이 훤해질 정도입니다. 이정도면 정말 오래도록 사용해도 질리지 않고 크게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평생 윈도우만 사용하다가 처음 iOS를 보게 되어 너무 어색했습니다. 시계의 위치도 다르고, 폴더 생성, 파일 관리 방법, 프로그램 설치 등 모든 방법이 달랐습니다. 

 

저는 애플의 소프트웨어가 그렇게 직관적이라고 자랑하는 글을 많이 읽어서 OS도 바로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을 줄 알았스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공부가 필요할 듯합니다. 

 

화질은 정말 우수합니다. 

 

유튜브에서 고화질 4k, 5k, 8k 클립으로 화면을 감상했는데, 이 정도면 거실에 있는 삼성 4k QLED보다 화질이 우수한 수준입니다. 

 

넷플릭스 화질이 일반 HD급인데, 돈을 조금 더 주고서라도 4k로 화질을 올려야 할 니즈가 생겼습니다. 

 

 

음질도 매우 우수합니다. 

 

아이맥을 리뷰하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없을 정도의 음질이라고 자랑하는 콘텐츠를 많이 보았습니다. 정말 음질이 30만 원짜리 보스 스피커보다 좋게 들렸습니다. 

 

하긴, 거의 300만원 수준의 컴퓨터인데 기능 하나하나 퀄리티가 높은 것은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애플 2020년 아이맥 27인치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훌륭합니다. (세부사양 : 코어i5, 10세대, AMD 라데온 프로 5300, SSD 512GB, 8GB, 레티나 5k)

 

참, 제가 2020년도 모델을 산 것은 마지막 인텔칩 모델이라 소프트웨어 최적화가 제일 잘되어 있고, 외부에서 원격지원 서비스가 가능하고, 부트캠프 등으로 다중 OS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작용했습니다. 

 

내년에는 애플전용칩으로 만든 아이맥이 출시된다는데, 윈도우를 멀티로 설치할 수 없다고 하네요. 물론 가격도 엄청 올라갈 것이라고 하니 저 같은 윈도우에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매우 불리한 조건이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아이맥을 사용하더라도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할 생각도 했었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아이맥 5K 27인치 2020년 : 가격확인

 

 

 


 

정리하며, 

 

구입하고 방에 설치하면서 너무 흥분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보면서 이곳저곳을 눌러보면서 점차 차분해졌습니다. 이 고가의 장비로 하게 될 업무는 비록 보잘것없는 일반적인 일들이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듯합니다.

 

앞으로는 컴퓨터가 사냥이 낮다거나, 화질이 나쁘다거나, 음악 감상도 못하겠다는 투정을 부릴 수 없을 듯합니다. 표준 사양 모델에서 SSD 용량만 512로 업그레이드해서 구입했는데 쓸만합니다. 

 

특히 램이 8메가인데 전혀 부팅속도나 영화감상이나 프로그램 구동에 지장이 없는 것을 보고 감동했습니다.  애플이 기술력이 정말 좋은 회사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  팔로우 부탁해용. ^^  방문하기 
즉시 맞팔해 드릴께요. plz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을 결심한 이유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3개월 사용기
아디다스 슬리퍼 아디사지 TND F35565
샤오미 USB 미니선풍기 활용방법
눈부심때문에 구입한 리디북스 페이퍼 
콕스 CK87 기계식(황축) 키보드의 특징
3M 막대걸레로 청소하는 법 
브리츠 스피커 BZ-A10의 장점과 단점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 한글판

삼성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