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애니포인트로 국내여행보험 가입하기

금융과 보험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로 국내여행보험 가입하기

월리만세 2021. 1. 3. 20:01
반응형

 

| 들어가며 : 

 

삼성화재는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서비스로 애니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같은 개념인데, 삼성화재에 장기보험을 가입한 계약 고객과 삼성 헬스와 연동해서 걷기 운동을 목표만큼 달성한 경우, 앱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저는 삼성화재에 통합상품인 수퍼보험이 가입되어 있고, 제 딸에게 어린이보험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순수 보장형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했습니다. 

 

애니포인트 서비스는 신문에서 기사를 읽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삼성헬스에 애니핏을 연결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 중입니다. 덕분에 포인트 얻는 재미로 걷기 운동을 많이 했습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계약고객들에게 쌓아주는 애니포인트를 사용하는 좋은 방법에 대해 공유를 드립니다. 가끔 접속하는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소액으로 적립된 애니포인트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적립기준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는 삼성화재 보험가입을 한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해 업무를 처리하거나, 삼성 헬스 앱과 연동하여 애니핏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걷기 운동을 하면 목표 달성 시 포인트를 주는 제도입니다. 

 

하루 5천보에서 1만보는 걸을 수 있으니까 평균적으로 8천보 정도를 목표로 설정하면 달성이 가능합니다. 애니핏 포인트는 그냥 걷거나 홈페이지에서 계약조회를 하거나 간단한 이용만 해도 조금씩 자동으로 쌓입니다. 

 

애니포인트가 적립되는 기준은 홈페이지 이용실적(납입방법 변경, 소재지 변경, 피보험자 직업 변경, 태아 등록 등)과 걷기 운동과 퀴즈 참여 등 이벤트 실적으로 누적됩니다. 

 

저도 보험사 홈페이지를 자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애니포인트가 제법 쌓이게 되었습니다.  현재 금액은 15,180원입니다.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적립이 되기 때문에 가끔 그냥 공돈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저는 이 애니포인트로 무엇을 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간단한 방법은 포인트몰에서 커피를 사먹거나 아이스크림 쿠폰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혹은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 결제금액에 포함시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커피나 아이스크림 쿠폰으로 바꾸어 먹자니 제가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그렇게 즐기지 않기 때문에 마치 억지로 포인트를 소모하기 위해서 쓰는 느낌이 들었고, 

 

자동차보험료에 함께 추가해서 결제하려고 보니 보통 40~50만 원 하는 보험료에 애니포인트 1~2만 점을 사용한다고 해도 크게 이득 보는 기분도 안 들고, 오랫동안 적립한 포인트를 너무 쉽게 사용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2. 애니포인트 알뜰하게 사용하기

 

그래서, 저는 삼성화재 애니핏 포인트는 가족 여행을 할 때 국내 여행보험을 가입하는데 사용합니다. 보험료도 3,000원 정도하기 때문에 3인 가족을 각각 가입해도 1만 원 내외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가면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하고 출국하는데, 국내여행의 경우에는 거의 보험가입을 하지 않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여행 중 사고가 발생할 위험은 늘 있습니다. 교통사고도 있고, 식중독도 있고, 물건분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단지 국내여행이다 보니 크게 문제삼지 않았던 것이죠. 하지만, 가입을 한다면 절대 나쁜 일은 아니겠죠. 하지만, 정말 운이 좋지 않아 사고가 크게 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부분 사고가 나지 않고 무사히 여행을 마치기 때문에 국내여행보험에 드는 몇 천원이 푼돈이라도 아깝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습니다만, 애니포인트로 가입을 하다 보니 아깝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사고가 나서 보험금을 받게 되면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물론, 제가 실손의료보험이 있기 때문에 여행 중에 식중독이나 독감이 걸리는 것들에 대해서는 그렇게 혜택을 보지 못하지만, 혹시라도 있을 심각한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라 포인트가 아깝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국내 여행보험은 적은 포인트로 보험가입이 가능해서 애니포인트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3. 국내여행보험 가입하기

 

여행보험 가입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입하면 되고, 최저 보험료 3,000원에 3박 4일짜리 국내여행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은 상해사망 3억, 여행중 질병사망 및 질병 고도 후유장해 5천만 원, 여행 중 배상책임 1천만 원입니다. 3천 원에 가입할 수 있는 혜택으로는 충분합니다. 

 

(삼성화재 국내여행보험 보장내용)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국내여행보험을 선택하고 플랜별로 보험료를 확인하고 가입을 하면 됩니다. 결제 페이지에 보면 애니핏 포인트로 결제하기 옵션이 있어서 선택하면 보험가입이 완료됩니다. 

 

아래 결제페이지에 있는 애니포인트 결제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요즘은 홈페이지보다 모바일이 편리해서 여행을 출발하면서 가입하는 편입니다. 특히, 제주도 여행을 갈 때는 가족 모두 꼭 국내여행보험에 가입합니다.  

 

가까운 곳으로 국내여행을 갈 때 여행보험을 가입할까 말까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보험료가 마치 돈 낭비처럼 느껴지는 것 때문인데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를 활용하면 보험가입에 대한 니즈와 돈 낭비에 대한 걱정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저는 보험사에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매우 찬성하는 편입니다. 사실 자주 이용하는 홈페이지는 아닌데 가끔 들어가서 보험료 납입을 하거나, 약관대출을 알아보거나, 증명서를 출력하는 정도입니다만, 그런 일에도 푼돈이나마 적립을 해 줘서 가끔 여행 갈 때 의미 있게 쓸 수 있게 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합니다. 

 

국내여행보험이 3,000원인데, 여행갈 때 여행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편의점 쿠폰이나 커피 상품권으로 바꾸는 것보다는 의미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애니포인트가 있는지 모르셨던 분은 한번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여행보험으로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스타벅스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사 먹을 수 있으니 공짜 선물 같은 느낌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자동차보험 가입심사와 사고환입 방법
보험개발원, 자동차사고정보 공유방법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통화내역 요청방법
삼성화재 내보험 보장분석에 대하여
삼성화재 약관대출에 대하여
리봄한방병원 도수치료 실손보험 청구
삼성화재 실손보험 편리한 모바일 청구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제도에 대한 분석
회사원의 종신보험과 연금보험의 선택기준
연금보험으로 보통 회사원 노후 준비하기
단체 실손과 개인 실손보험 중복가입 처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