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독으로 닌텐도스위치 tv연결방법

제품과 서비스

미니독으로 닌텐도스위치 tv연결방법

월리만세 2021. 2. 26. 23:30
반응형

 

| 들어가며 : 

 

요즘 제가 늦바람이 나서 닌텐도 스위치 게임에 빠졌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3년 전 초등학교 다니는 딸에게 선물로 사준 것이었고, 3년간 거의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최근 회사 다니기가 무료하고 일상에 지쳐있던 차에 우연히 닌텐도 스위치 게임 중에 '풍화 설월'이라는 게임팩을 구입하게 되어 즐기게 되었습니다. 

 

거실에 55인치 4k 텔레비젼이 있지만, 대부분 와이프와 딸의 차지라서 닌텐도 스위치를 하려면 조그만 액정에서 해야 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려고, 인터넷에서 미니 독과 HDMI연결선을 구입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미니독)

 

왜냐하면, 제 서재방에는 구형 일체형 컴퓨터가 있는데, 닌텐도 스위치용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에는 딱 적당했거든요. 후면에 HDMI 포트가 있고, 스피커도 연결되어 있어서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최적이었습니다. 

 

오늘은 미니독으로 닌텐도 스위치 tv연결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HDMI 포트나 텔레비전 뒤에 있는 HDMI 포트나 동일하기 때문에 연결하는 방식은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1. 미니독으로 tv 연결하는데 필요한 구성

 

일단, 미니독이 있어야 합니다. 

 

보통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면 큼직한 정식 독이 있는데, 대부분 거실에 있는 텔레비전과 연결시켜 놓습니다.

 

제가 구입한 미니 독은 여행용이나 보조용으로 사용하는 장치인데, 인터넷에서 가격은 15,000~50,000원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HDMI 연결선이 있어야 합니다. 

 

종류가 여러가지 있지만, 닌텐도 스위치 연결을 위해서는 HDMI ver 2.0 이상이면 어떤 것이든지 가능합니다. 

 

저는 30센티짜리 짧은 것을 구입했는데, 가격이 저렴해서 샀습니다. 혹시 구입하시려는 분은 최소 1미터 이상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연결선이 짧으면 장비를 세팅하는데 모양새가 잘 나오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저는 무조건 저렴하게 구성하려고 하다 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HDMI연결선이 짧아 불편한 구조)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품 닌텐도 스위치 충전기가 필요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충전기는 정품이 아닌 것을 구입하려고 해도 30,000원 이상하기 때문에 비용에 부담이 있습니다.

 

이 충전기가 필요한 이유는 닌텐도 스위치를 디스플레이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 생각보다 많은 전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부분을 스마트폰을 살 때 주는 범용 충전기로 대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좀 테스트가 필요했는데 혹시 저와 같이 세팅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세요. 

 

 

2. 미니독 연결 시 닌텐도 스위치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저는 닌텐도 스위치 충전기 없이 미니 독에 닌텐도 스위치만 연결하고, HDMI 연결선을 설치하고 플레이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모니터 화면에는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별도의 충전기 연결이 없을 때는 닌텐도 스위치에 충전된 배터리를 사용해 화면 송출이 된다고 들었는데, 사실이 아니었나 봅니다. 

 

처음에는 HDMI 연결선을 너무 저렴한 것을 구입해서 데이터 전송이 제대로 안 되는 것인 줄 알았으나, 검색을 해보고 전력량이 부족해서 그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충전기를 연결하기 위해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사면서 서비스 품목으로 들어있었던 휴대폰 충전기를 모두 찾았습니다. 총 3개의 휴대폰 충전기가 있었는데, 충전기 옆면에 세부 사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력량이 2.0암페어 이상인 충전기를 연결하면 닌텐도 스위치 화면이 잘 나옵니다. 

 

(닌텐도스위치와 구형 컴퓨터 연결하기)

 

충전기마다 공급할 수 있는 전력량이 조금씩 다른데 1.55 암페어인 충전기도 있었고, 1.0 암페어인 충전기도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전력량이 2.0 암페어인 것은 급속 충전이 가능한 휴대폰 충전기였습니다. 

 

집에 남아도는 스마트폰 충전기를 활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습니다. 

 

 

3. 닌텐도 스위치 게임 즐기기

 

미니독을 사용하면 어떤 디스플레이에서도 닌텐도 스위치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미니독을 연결하고 약 4시간 정도 게임을 해 보았는데, 휴대폰 충전기를 연결해 두어 그런지, 게임을 종료하고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 보니 100% 그대로 남아있었습니다.

 

그리고, 미니독의 발열상태를 체크해 보니 그렇게 뜨겁지 않았습니다.

 

미니 독 표면 자체가 냉각이 잘 되도록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따뜻하긴 했는데, 주의해야 할 만큼 뜨겁게 열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미니독+HDMI케이블 : 가격확인

◇ 심플한 미니독 only : 가격확인

◇ 마하링크 HDMI케이블 : 가격확인

 

 

미니독이 있으니, 앞으로 여행 갈 때 미니 독과 케이블만 챙기면 펜션이나 호텔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매니아라고 하신다면, 미니 독과 여분의 HDMI 케이블은 하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충전기는 저처럼 스마트폰 충전기를 연결하면 되니까요. 

 

참, 그리고 미니독은 꼭 닌텐도 스위치 연결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니독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덱스 모드로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을 몰랐는데, 유튜브를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굳이 덱스모드로 작업할 것이 있나 싶겠지만, 연락처 정리나 각종 메모를 모아둔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내용을 정리할 때는 큰 화면을 보면서 키보드로 정리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미니독은 상당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며, 

 

오늘은 미니 독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뒤늦게 닌텐도 스위치에 빠지다니 저도 놀랐습니다.

 

20대와 30대 초까지 게임을 즐기다가 어느 순간부터 하지 않게 되었는데, 한참 늦은 나이에 다시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전과 비교할 수 없는 깨끗한 고품질의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다 보니 예전에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함이 있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다른 콘솔 게임기에 비해 사양이 조금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정도면 꽤 쓸만한 장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 한글판
콕스 CK87 기계식(황축) 키보드의 특징
콕스 CK87 키보드(갈축/황축) 사용기
2020년 아이맥 27인치 부트캠프 원격설치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 7일 사용후기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 후 알게된 점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을 결심한 이유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3개월 사용기
아디다스 슬리퍼 아디사지 TND F35565
샤오미 USB 미니선풍기 활용방법
눈부심때문에 구입한 리디북스 페이퍼 
3M 막대걸레로 청소하는 법 
브리츠 스피커 BZ-A10의 장점과 단점
쿠킹타이머 추천, 무아스 쿠킹 타이머

삼성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