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리빙 거치대(대) : 1개월 진심 사용기

제품과 서비스

코끼리리빙 거치대(대) : 1개월 진심 사용기

월리만세 2021. 7. 17. 15:52
반응형

 

| 들어가며 : 

 

몇 개월 동안 고민하다가 구입한 코끼리리빙 거치대에 대해서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1개월을 사용했는데 대만족하고 있어서 즐겁게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제가 고민을 오래 했던 이유는 제가 거치대로 사용하려고 했던 물건이 아이패드 에어였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무게가 있는 태블릿이어서 괜히 어설픈 물건을 샀다가 공간만 차지하게 될까 고민을 오래 했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코끼리리빙 거치대는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혹시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아래 글을 읽어 보시고 세부적인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미리 말씀드리지만 거치대는 대형으로 구입하세요. 저도 구입 전 수많은 블로그를 읽고 선택했지만, 반드시 중형을 써야 할 목적이 아니라면 대형을 구입하는 것이 후회가 없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1.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가?

 

코끼리리빙 거치대는 제가 사용하려는 용도에 딱 맞는 제품입니다. 

 

저는 새벽에 일찍 일어나기 때문에 일찍 잠을 자는데, 침대에 누워서 30~40분간 아이패드로 유튜브를 뒤적거리거나, 넷플릭스로 드라마 한 편을 보고 자는 것이 최고로 행복한 시간입니다. 

 

퇴근해서 쌓인 설거지를 하고, 청소를 하고, 저녁식사 후 쓰레기를 버리고 나면 급격히 피곤해져서 바로 아이패드를 들고 침실로 가서 눕습니다. 

 

지금까지는 배 위에 베개를 하나 올려놓고, 아이패드 커버를 접어 세워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만 몸을 움직여도 아이패드가 앞뒤로 쓰러졌고, 각도가 안 맞아 목을 굽히고 봐야 했습니다. 

 

손으로 들고 보기도 했는데, 아이패드 무게 때문에 도저히 오래 들고 사용할 수 없었고, 손으로 들고 보다가 깜빡 졸음이 와서 아이패드를 떨어뜨리는 바람에 얼굴을 다치기도 했습니다. 

 

이런 문제점은 코끼리리빙 거치대가 들어오고 나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먼저 조립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3~4분 만에 끝냈습니다. 코끼리리빙 거치대 대형은 아래 무게추가 둥근 원형으로 되어 있는데 무게가 무려 5kg이나 되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감 있게 받쳐줍니다. 

 

침대 머리맡 근처에 배치하고 거치대 팔을 기울여 제 얼굴과 거리를 맞춰 각도 조절을 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고개를 숙이지 않고도 편하게 누워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끼리리빙 거치대 침대세팅)

 

혹시 오랜 시간 사용하면 아이패드 무게 때문에 거치대 팔이 기울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1개월간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견고하게 만들어졌고, 뒷부분에 조임쇠가 있어서 헐거워지면 단단하게 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치대의 중요한 부품은 바로 스프링입니다. 코끼리리빙 거치대는 대형이라서 상당히 두툼한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는데, 좋은 점은 소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전에 비슷한 거치대를 구입했다가 버린 이유는 거치대 팔을 움직일 때 이 스프링이 팅~팅~ 하는 소리가 귀에 거슬렸고, 며칠 못 견디고 스프링이 늘어져 무게를 버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코끼리리빙 거치대를 주로 침대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사용하거나, 주방에서 설거지를 할 때 서서 아이패드로 넷플릭스 영화를 볼 때 사용 중입니다. 

 

대형을 사서 유용했던 것은 서서 다른 일을 할 때도 보는데 문제가 없다는 점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대형을 사면 필요에 따라 중간 봉을 하나 빼서 짧게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굳이 중형을 구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대형 사이즈가 무게중심이나 스프링이 견고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더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 스마트폰 정도를 거치대에 장착하려면 어떤 모델을 사용해도 문제없겠지만, 태블릿은 대형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 불편한 점이나 안 좋은 점은 없는가?

 

그렇다면 코끼리리빙 거치대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을까요? 작은 것들이 있었는데,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동할 때 무겁습니다. 

 

대형 모델의 무게 추는 5kg인데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그래서, 사용에 따라 침실과 주방으로 왔다 갔다 들고 다니기가 힘들었습니다. 

 

남자인 저도 두 손으로 들고 옮겨야 하는 수준인데, 코끼리리빙 거치대를 함께 사용하는 중학생 딸은 상당히 힘들게 들어서 옮기는 것을 보고 도와주곤 했습니다. 

 

저는 주로 침실에서 사용하는데, 요즘 온라인 수업을 하는 딸은 거실에서 이 거치대를 사용합니다. 공부 목적인 줄 알았는데, 앞에 노트북으로 온라인 수업을 켜 두고 거치대를 그 뒤에 세워서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딴짓을 하네요. 

 

수업을 하면서 유튜브로 게임방송을 보거나 웹툰을 보는 용도로 거치대를 사용하는데, 이것도 불편한 점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좋은 점이라고는 볼 수 없을 듯합니다.  

 

(코끼리리빙 거치대 웹툰도 한손으로 조작)

 

그리고, 조금 불편한 점이 있는데 침대에 누워서 태블릿을 장착하고 거치대 팔을 움직일 때 부드럽게 당겨야 합니다. 이게 불편한 점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무거운 태블릿을 수평으로 장착해도 기울어지거나 내려앉지 않게 하려고 거치대 팔의 조임쇠들이 상당히 단단합니다. 

 

그래서, 거치대 팔이 아주 부드럽게 움직이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태블릿을 장착하고 위치를 이동시킬 때 한 손으로는 거치대 팔을 살짝 잡아주고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침실에서 거치대를 사용하고 나면 잠들기 전에 태블릿을 거치대에서 분리하고, 거치대 팔은 접어서 취침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침대 반대방향으로 돌려놓습니다. 

 

만약 거치대에 태블릿을 장착한 채로 잠들면, 밤새 무거운 태블릿을 매달고 있을 테니 혹시라도 거치대 스프링이 약해질까 신경이 쓰여서 일정 시간 시청을 하다가 좀 졸린 느낌이 들면, 태블릿을 분리하고 거치대를 정리하고 잠을 청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알아봐야겠지만, 코끼리리빙 거치대 스프링 교체만 할 수 있다면 이 제품은 상당히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필수품이 될 것 같습니다. 

 

 

3. 전체적인 제품 만족도는?

 

1개월간 사용해 본 바로는 매우 만족도가 좋은 편입니다. 제품이 단순해서 고장 날 복잡한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제일 중요한 부품은 스프링인 것 같은데, 최대한 아껴서 사용하면 꽤 오랫동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혹시 모르니 당근 마켓에서 중고로 구입해 볼까 했는데, 핵심 부품이 스프링이라 새로 사는 것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묵직한 것도 이동할 때는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안정감 있게 태블릿을 받쳐 줄 수 있어서 좋았고, 마감이 잘 되어 있는지 거치대 팔을 이리저리 이동할 때 미세한 소음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코끼리리빙 거치대로 빈센조 시청 중)

 

가끔 삑익~삐익하는 마찰음이 들리거나 귀에 거슬리는 스프링 소리가 들리기도 하는데 이 제품에서는 그런 소리가 없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제가 1개월간 사용한 경험이기 때문에 이 내구성이 버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최소한 1년은 사용해 보고 경험을 쓰면 좀 더 신뢰가 가겠지만, 1개월 경험도 충분한 것이 망가질 제품이면 1주일 만에도 고장 나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서 3만 원 안팎에서 저렴하게 구입했고, 색상은 검은색을 선택했습니다. 주로 침실에서 밤에 사용할텐데 흰색으로 사면 눈에 거슬릴 것 같았습니다. 검정색 도색도 무광인데 마음에 듭니다. 

 

 

4. 하고 싶은 이야기

 

만족스러운 물건을 구입하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를 마음에 드는 콕스 CK87 기계식 키보드로 교체해서 행복했고, 3년째 고장 안나고 잘 작동하는 샤오미 전기모기채를 쓰면서 올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저렴하게 구입한 스컬캔디 아이콘 무선 헤드셋을 샀는데, 의외로 소리가 묵직하고 쿵쿵 울리는 타입이라 기뻤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는 출시될 때 구입했는데 이제는 몇 년째 사용 중인지 모르겠지만, 여전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물건을 사기 전에 블로그도 여러 개 읽어 보면서 광고성 블로그는 걸러내고 가능하면 실제 사용기를 읽어 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관련 분야 유튜버의 이야기도 참고를 해서 동영상을 몇 개 봅니다. 

 

그리고, 구입하면 어떻게 사용할지 상상을 해 봅니다. 그렇게 몇 주 지나도 계속 필요하다고 느껴지면 구입을 합니다. 가끔 이런 과정을 거치다가 구매욕구가 없어져서 물건을 안 샀던 경험도 많았습니다. 

 

성격상 신중한 편이어서 물건을 보자마자 구입하지 않습니다. 대신 고민해서 물건을 고른 만큼 만족감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코끼리리빙 거치대는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침대에 누워서 보면서 한껏 게으름을 피우는데 큰 도움을 주는 물건입니다. 와이프에게 약간 눈치가 보였지만, 만족스럽습니다.  

 

 


 

정리하며, 

 

11번가와 네이버쇼핑과 쿠팡을 비교하다가 쿠팡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가격은 비슷비슷한 것 같은데, 배송이 빨라서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코끼리리빙 거치대(대형) : 가격확인

◇ 코끼리리빙 탁상형 거치대 : 가격확인

◇ 코끼리리빙 자석식 거치대 : 가격확인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방짜유기 : 놋담 머그컵(유기뚜껑 포함)
방짜유기 : 바른유기 맥주컵 500ml 리뷰
스컬캔디 Icon 무선헤드폰 사용후기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 1개월 진심사용기
샤오미 Wiha 드라이버 공구세트 사용기
옷장냄새 제거에 탁월한 에어베리 사용기
와이파이 확장기 아이피타임 A3MU 사용기
오븐 청소로 유명한 디톡스 클리너 사용기
샤오미 손세정기 2년 사용후기
아빠와 딸이 만족하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 성장 시스템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 추천 이유
미니독으로 닌텐도스위치 tv연결
닌텐도 스위치 디아블로 3 한글판
콕스 CK87 기계식(황축) 키보드의 특징
콕스 CK87 키보드(갈축/황축) 사용기
2020년 아이맥 27인치 부트캠프 원격설치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 7일 사용후기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 후 알게된 점
2020년 아이맥 27인치 구입을 결심한 이유
풀셋 초음파 안경세척기 3개월 사용기
샤오미 USB 미니선풍기 활용방법
눈부심때문에 구입한 리디북스 페이퍼 
3M 막대걸레로 청소하는 법 
브리츠 스피커 BZ-A10의 장점과 단점
쿠킹타이머 추천, 무아스 쿠킹 타이머

삼성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 리뷰 

 

반응형